잼버리 ‘K팝 콘서트’ 리허설 취소?...문체부 “원래 계획 없던 스케줄”

지승훈 2023. 8. 10. 14: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사카우트 잼버리 ‘K팝 콘서트’. (사진 = KBS 티저 영상 캡처)
‘2023 세계스카우트 잼버리’ K팝 콘서트 리허설은 진행되지 않는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관계자는 10일 오후 일간스포츠에 “‘K팝 콘서트’ 리허설은 애초에 계획되지 않았다. 진행 예정에 없었다”라고 밝혔다. 이날 한 매체는 정부의 권고로 야외 활동이 중단되면서 ‘K팝 콘서트’ 리허설까지 취소됐다고 보도했다.

'K팝 콘서트'는 11일 서울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진행된다. 당초 해당 행사는 새만금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폭염과 시설 미비로 갑작스럽게 지난 6일 전주월드컵경기장으로 변경했다. 여기에 태풍 ‘카눈’의 상륙도 더해지면서 장소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서울상암월드컵경기장으로 한 차례 더 변경했다.

급하게 일정과 장소를 변경한 탓에 서울상암월드컵경기장 현장은 이제서야 대형 무대를 설치하는 등 공연 준비에 한창이다. 이 때문에 리허설 등 공연 진행 역시 온전하게 이뤄지기가 어려운 현 상황이다.

이번 ‘K팝 콘서트’에는 그룹 뉴진스, 아이브, NCT드림, 제로베이스원, 있지, 마마무 등 수준급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석한다. 흡사 연말 시상식을 방불케 하는 역대급 무대가 될 전망으로 잼버리 대원들은 물론, 팬들 사이에서도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K팝 콘서트’ 공연 진행은 배우 공명, 있지의 유나, 뉴진스 혜인이 맡는다. 폐영식은 공연 시작 전 약 30분 가량 진행될 예정이다.

지승훈 기자 hunb@edaily.co.krㅌ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