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준영,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인천 국회의원 중 유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인천시당 위원장인 배준영 국회의원(기획재정위원회, 인천시 중구·강화군·옹진군)이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입법감시 전문기관이자 270여 개의 시민단체로 구성된 법률전문기관인 법률소비자연맹이 국회의원 전체의 1년간 의정활동을 엄정하게 평가해 수여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도범 기자]
▲ 배준영 국회의원. |
ⓒ 배준영 |
국민의힘 인천시당 위원장인 배준영 국회의원(기획재정위원회, 인천시 중구·강화군·옹진군)이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입법감시 전문기관이자 270여 개의 시민단체로 구성된 법률전문기관인 법률소비자연맹이 국회의원 전체의 1년간 의정활동을 엄정하게 평가해 수여된다.
선정기준은 ▲본회의 재석(개의시, 속개시, 산회시, 출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표결 참여도 ▲통과된 대표법안발의 성적과 법안통과율 ▲통과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출석 ▲국정감사 성적 ▲대정부질문 활동 ▲예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윤리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활동 등 12개 항목이다.
이 평가에서 배준영 의원은 2023년 5월까지 58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해 25건의 법안을 통과시켜 43.10%의 높은 법안통과율을 기록하며, 법안통과율 우수의원으로 뽑힌 점, 2022년도 국정감사 부문에서 준우수의원으로 선정된 점, 상임위원회 출석·상임위원회 소위활동 등에서도 만점을 기록한 점 등으로 인천지역 국회의원 가운데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와 관련해 배준영 의원은 "국회의원 본연의 업무에 충실했을 뿐인데,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지역민을 섬기는 의정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배준영 의원은 그동안 국회 기획재정위원회·교육위원회·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2020년 적십자 회원유공장 최고명예장 ▲2021년 대한민국사회발전대상 ▲2022년 국회 예산정책처 설립 19주년 공로패 ▲2023년 '참 괜찮은 의원상'(MBN·여성유권자연맹 선정) 등 11건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인천게릴라뉴스(www.ingnews.kr)에도 실립니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풍 위기경보 '심각'인데 K팝 공연 무대 설치하라고? 제정신인가
- 물에 다 잠겨 버린 제주 당근밭... "눈앞이 캄캄합니다"
- 외신도 주목했던 돼지머리 시위... 본질을 왜곡했다
- '직 상실 강서구청장을 어찌할까', 고민 깊은 국힘
- "철근 안 묶고, 콘크리트엔 물 섞어... 아파트 본 건물도 위험"
- 검찰, 조국 딸 조민 전격 기소... 정경심 이후 4년만
- 운동하며 깨달은 이것, 글쓰기에 적용해봤습니다
- '느림보 태풍' 카눈... 이례적인 경로와 속도, 그 이유는?
- 이재명 부인 '경기도 법카 유용 의혹' 전 공무원, 1심 집행유예
- 문체부, 잼버리 'K-팝 슈퍼라이브'에 '아이브' 출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