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아라 이강인!' 프랑스 리그1 개막...SBS스포츠 단독 생중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리생제르맹이 오는 13일 새벽 4시(한국시각) 로리앙을 상대로 2023/2024시즌 리그1 개막전을 치른다.
개막전 상대인 로리앙은 2020년 2부 리그에서 리그1으로 승격했고, 2022/2023시즌 10위를 기록한 팀이다.
또한 23-24시즌 리그1 개막전 포스터에도 네이마르를 비롯해 리그1을 대표하는 선수들과 함께 이강인이 등장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동환 기자= 파리생제르맹이 오는 13일 새벽 4시(한국시각) 로리앙을 상대로 2023/2024시즌 리그1 개막전을 치른다.
개막전은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홈경기로 진행된다. 개막전 상대인 로리앙은 2020년 2부 리그에서 리그1으로 승격했고, 2022/2023시즌 10위를 기록한 팀이다. 양팀의 상대 전적은 파리생제르맹이 17승 8무 9패로 앞서고 있다.
직전 시즌 챔피언인 파리생제르맹은 리그 최다 우승 11회를 기록한 명실상부 프랑스 최고의 클럽이다. 리오넬 메시가 이적한 후 이강인을 필두로 마르코 아센시오, 밀란 슈크리니아가 새로 합류했고, 최근 부상에서 회복한 슈퍼 스타 네이마르와 이적 갈등을 겪고 있는 음바페가 소속되어 있다.
국내 축구팬들에게 가장 중요한 관심사는 바로 이강인의 선발 출전 여부다. 프랑스 매체 'PSG 토크'는 "이강인은 음바페와 메시의 공백을 대체할 수 있는 공격수 중 한 명이 될 것이다. 22세의 이 선수는 라리가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고 더 높은 수준에서 경쟁할 수 있는 준비가 돼 있다"고 호평했다. 또한 23-24시즌 리그1 개막전 포스터에도 네이마르를 비롯해 리그1을 대표하는 선수들과 함께 이강인이 등장해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SBS스포츠는 리그1 개막전에 앞서 11일 오전 9시30분에 '이강인 프리뷰쇼'를 특별 편성하여 이강인의 플레이를 분석하고, 파리 생제르맹에서 어떤 역할을 담당할지 전망해 본다. 또한 파리 생제르맹의 새 시즌 프리뷰와 새 시즌 프랑스 리그1을 심도 있게 다뤄볼 예정이다. 오랜 기간 꾸준히 리그1을 국내에 중계하며 내공을 쌓은 '리그1 1타 강사' 이황재 해설위원, 이재형 캐스터 등이 나설 예정이다.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질끈샷' K리그 치어리더, 브라탑+레깅스 '쫙' 오르막길...전신샷 공개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아찔한 모노키니' 침대에 '뒹구릉' 누운 K리그 치어리더...'뭘 보고 있는거야?' - 풋볼리스트(FOOTBA
- '탈의+비명' 결국 '풀코스+숙박업소+모델 제안' 받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딱 붙어버린 '블랙 가터벨트' 치어리더...축구장에서 만나요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