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웰푸드 친환경 도시락 용기 샌드위치 제품 13종에도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웰푸드는 친환경 플라스틱 용기를 샌드위치 제품에까지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사진). 기존에는 일부 도시락 제품에만 적용했는데, 세븐일레븐·롯데슈퍼 등에 공급되는 샌드위치 제품 13종으로 사용 범위를 넓힌 것이다.
지난 3월 계열사간 협업의 결과로 롯데웰푸드는 세븐일레븐 도시락 4종에 식품업계 최초로 열분해유 플라스틱 용기를 적용해 공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롯데웰푸드는 친환경 플라스틱 용기를 샌드위치 제품에까지 확대한다고 9일 밝혔다(사진). 기존에는 일부 도시락 제품에만 적용했는데, 세븐일레븐·롯데슈퍼 등에 공급되는 샌드위치 제품 13종으로 사용 범위를 넓힌 것이다. 롯데웰푸드의 친환경 도시락 용기는 화학적 방식으로 재활용된 열분해유 플라스틱 원료인 ‘C-rPP’를 일반 폴리프로필렌(PP)과 섞어 만든다. 재활용 원료를 사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절감할 수 있다.
이를 위해 롯데중앙연구소, 롯데케미칼, 세븐일레븐과 협업을 했다. 지난 3월 계열사간 협업의 결과로 롯데웰푸드는 세븐일레븐 도시락 4종에 식품업계 최초로 열분해유 플라스틱 용기를 적용해 공급했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 모든 델리 제품으로 열분해유 플라스틱 용기를 확대할 계획이다.
구정하 기자 goo@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도시락은? 해외출장은? 자료 요청 쇄도… 전북도 ‘벌벌’
- 안성 공사장 붕괴 매몰자 2명 사망… 20·30대 베트남인
- ‘세번은 안된다’ 문구에 분노한 신부…“재혼 오해받아”
- 내일 투표한다면? 국민의힘 31.3% VS 민주 27.4%
- 태풍 ‘카눈’ 점점 한반도로…바다에 태풍주의보 발효
- 롤스로이스男 협박당한 유튜버…“나 죽으면 타살” 공지
- 뉴욕 지하철서 아시아계 가족 모욕한 흑인 10대들
- 고물가, 미세먼지… 매력 없는 한국, 성적표 뜯어보니
- 태풍 ‘카눈’ 비상…일본, 주민 대피령·항공편 결항
- 일본 연구팀 “배변 횟수 적을수록 치매 위험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