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리피쉬 신인 보이그룹 팀명 블릿→이븐 변경...“부정적 의미 발견”

지승훈 2023. 8. 9. 16: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븐. (사진 =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7인조 신인 그룹 ‘블릿’이 ‘이븐’으로 팀명을 변경했다.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이하 젤리피쉬)는 8일 올 하반기 데뷔 예정인 7인조 신인 그룹 ‘블릿’의 팀명을 바꿨다.

젤리피쉬는 기존에 발표한 팀명 ‘블릿’이라는 단어에 숨겨진 부정적 의미를 발견, 향후 조금이라도 오해의 소지로 번질 가능성이 제기됨에 따라 그룹명을 변경하게 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팀명 ‘EVNNE’은 팀의 윤곽이 처음으로 드러난 이후 젤리피쉬와 멤버들이 애칭처럼 불렀던 이름이었다. 기존 팀명의 문제점을 발견한 후, 젤리피쉬가 멤버들과 다 같이 상의해 새로운 그룹명으로 최종 선택됐다.

‘EVNNE’은 ‘EVENing’s Newest Etoiles’라는 뜻의 색다른 단어들을 조합으로 만든 그룹명으로 밤하늘에 새로 떠오르는 별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밤하늘에 새로 떠오르는 별들처럼 가장 높은 곳에서 밝게 빛나 모두의 시선을 끌겠다는 각오다.

특히 ‘Etoile’는 영어로 별을 뜻하는 단어로 프랑스어로도 표기와 의미가 같아 다양한 나라에서 사용되듯 어느 각도에서도 빛나는 ‘EVNNE(이븐)’의 무한한 포부를 담았다. 또한, 팀명 단어인 E와 V를 더해 만든 팀 로고는 ‘꿈은 위대한 미래를 가진다’는 뜻을 암시하고 있다.

젤리피쉬는 “새롭게 선보이는 팀명처럼 새로운 각오와 당찬 목표를 다시금 되새기며 더욱 완벽해진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며 “기획부터 매니지먼트까지 원스톱 진행이 가능한 당사가 지닌 특화된 장점들을 바탕으로 새 도약에 나서는 ‘EVNNE(이븐)’의 모든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지하며 최선의 결과를 위해 다함께 노력할 예정”이라는 각오를 전했다.

‘이븐’은 올 하반기 가요계 데뷔를 목표로 현재 준비에 한창이며, 타이틀곡 및 앨범 등 활동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 차례대로 공개될 예정이다.

지승훈 기자 hunb@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