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하게 웃은 넥슨...2분기 영업익 22% ‘껑충’

민단비 2023. 8. 9. 15:5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게임사 대부분이 저조한 실적을 거둔 가운데 넥슨은 외형과 내실을 모두 잡는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기존 라이브 게임의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넥슨은 축구게임 '피파 시리즈'와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 MMORPG 장르인 '프라시아 전기', '히트2' 등 기존 라이브 게임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전망치에 부합하는 매출을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12% 증가
기존 라이브 게임 견조한 실적
글로벌향 크로스플랫폼 신작 대거 장전
경기도 분당 판교 넥슨 사옥. ⓒ넥슨

국내 게임사 대부분이 저조한 실적을 거둔 가운데 넥슨은 외형과 내실을 모두 잡는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기존 라이브 게임의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넥슨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다수 크로스플랫폼 신작을 출시해 성장 흐름을 이어갈 방침이다.

넥슨은 연결 기준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276억엔(한화 약 264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은 944억엔(한화 약 9028억원)으로 12% 늘었다. 순이익은 245억엔(한화 약 2346억원)이다.

넥슨은 축구게임 ‘피파 시리즈’와 서브컬처 모바일 게임 ‘블루 아카이브’, MMORPG 장르인 ‘프라시아 전기’, ‘히트2’ 등 기존 라이브 게임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며 전망치에 부합하는 매출을 기록했다.

중국 지역 ‘던전앤파이터’ 또한 노동절 업데이트와 15주년 업데이트가 호응을 받으며 전망치 수준에 부합하는 성과를 거뒀고, 일본 지역 블루 아카이브와 대만 지역 히트2도 분기 실적 성장에 일조했다.

특히 지난 5월에 대만에 출시한 히트2는 출시 직후 인기게임 1위를 달성하고, 10일 이상 최고 매출 1위를 유지하는 등 호실적을 거뒀다. 또 최근 출시 2.5주년을 맞이한 일본 블루 아카이브는 주요 업데이트마다 애플 앱스토어 최고매출 최정상에 올랐다.

지난 6월 글로벌 동시 출시한 ‘데이브 더 다이버’는 완성도 높은 콘텐츠와 독창적인 게임성으로 글로벌 게임 유통플랫폼 ‘스팀’에서 리뷰 최고 등급인 ‘압도적으로 긍정적’을 유지하며 좋은 흐름을 유지 중이다.

사전 예약자 수 425만명을 기록하며 지난 3일 중국에 출시한 블루 아카이브는 중국 주요 앱마켓 플랫폼인 탭탭과 빌리빌리 등에서 인기게임 1위를 차지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메이플스토리M’은 현지 서비스명 ‘모험도: 단풍전설’로 오는 17일 중국에 정식 출시 예정이다.

넥슨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준비 중이다. ▲중세 판타지 속 대규모 PvP를 펼치는 ‘워헤이븐’ ▲3인칭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 ▲팀 기반 1인칭 슈팅게임(FPS) ‘더 파이널스’ ▲3인칭 PvPvE 탈출 슈팅게임 ‘아크 레이더스’ 등이다.

오웬 마호니 넥슨(일본법인) 대표이사는 “올 2분기는 FIFA 온라인 4, FIFA 모바일, 프라시아 전기, 블루 아카이브 그리고 HIT2의 성과와 메이플스토리, 던전앤파이터의 이용자 증가로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기존 라이브 타이틀의 꾸준하고 안정적인 업데이트와 다채로운 장르로 선보일 신작 라인업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