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해양조-전남도, 전국체전 성공 개최 앞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해양조와 전남도가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협력한다.
보해양조는 지난 8일 전남도청에서 전남도와 '전국체전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보해양조는 지역 특산품을 소재로 경기 종목을 소개하는 픽토그램 전국체전 포스터를 제작해 이색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제작부터 배포까지 모두 보해양조가 맡아 전국체전이 열리는 지역의 2만여 개 음식점에 부착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해양조와 전남도가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협력한다.
보해양조는 지난 8일 전남도청에서 전남도와 '전국체전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보해양조는 지역 특산품을 소재로 경기 종목을 소개하는 픽토그램 전국체전 포스터를 제작해 이색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그림문자’라고 불리기도 하는 ‘픽토그램(pictogram)’은 그림을 뜻하는 픽처(picture)와 문자나 문서를 뜻하는 그램(gram)의 합성어다.
중요한 장소나 사안을 알리기 위해 누가 보더라도 같은 의미로 이해할 수 있게 만든 기호로 올림픽 등에서 자주 활용된다.
보해양조는 이러한 픽토그램을 사용해 전국체전 포스터 49종을 만들었다. 제작부터 배포까지 모두 보해양조가 맡아 전국체전이 열리는 지역의 2만여 개 음식점에 부착될 예정이다.
또한 전국체전에 참여해서 지역 체육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체육 인재들을 위한 성금도 기탁했다.
보해장학회는 체육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5000만원을 전남인재평생교육원에 기부했다. 지난 1981년부터 40년여 동안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해 매년 장학금을 전달해온 보해장학회는 지역에서 열리는 전국체전의 성공 개최를 위해 통 큰 기부를 결정했다.
이와 함께 오는 8월부터는 전국체전을 알리는 홍보 문구가 부착된 잎새주 300만 병이 광주전남지역에 유통된다. 잎새주 후면에 QR코드를 넣어 전국체전이 언제 어디에서 어떤 종목이 열리는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호남취재본부 박진형 기자 bless4ya@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성 연락처만 100여개…세금만 70억 내는 남편, 성매매 중독자" - 아시아경제
- "하루에 7억 빼돌리기도"…김병만 이혼전말 공개 - 아시아경제
- "일본 카페서 핸드폰 충전하면 잡혀갑니다" - 아시아경제
- "한 달에 150만원 줄게"…딸뻘 편의점 알바에 치근덕댄 중년남 - 아시아경제
- "주연은 200억도 받는데" 3000원 안되는 시급 10% 삭감에 발끈한 中 단역배우들 - 아시아경제
- 암 치료에 쓰라고 2억 모아줬더니 새 집 산 20대…분노한 中 누리꾼 - 아시아경제
- "흠뻑 젖은 티셔츠 무려 12장"…공항서 딱 걸린 여대생 무슨 일? - 아시아경제
- "김치나 담가라"…10대 주짓수 선수, 동덕여대 시위에 악플 - 아시아경제
- 조종사들도 기다렸다가 '찰칵'…송혜교 닮았다는 中 여성 파일럿 - 아시아경제
- 버거킹이 광고했던 34일…와퍼는 실제 어떻게 변했나 - 아시아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