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Super Shy', 美 빌보드 '핫 100' 4주 연속 차트인…'대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진스(NewJeans)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미국 내 라디오 방송 점수와 음반 판매량 환산 수치 등을 더하는 '핫 100'과 달리, 전 세계 200여 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다운로드)을 토대로 가장 인기 있는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차트에서 뉴진스의 인기는 더욱 두드러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신현지 기자) 뉴진스(NewJeans)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 호성적을 이어가고 있다.
현지시간 기준 8일 발표된 미국 빌보드 최신 차트(8월 12일 )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의 미니 2집 'Get Up'은 '빌보드 200' 6위에 올랐다.
'빌보드 200' 2주 연속 '톱 10' 자리를 지키고 있다. 뉴진스는 앞서 'Get Up'을 이 도표 1위(8월 5일)에 올리고, 앨범 타이틀곡 3곡을 모두 '핫 100'에 자리를 잡으며 데뷔 1년 만에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타이틀곡 'Super Shy'는 이번 주 '핫 100'에서 77위에 오르며 4주 연속 차트인 했다. 이 곡은 지난주 '핫 100'에서 자체 최고 순위인 48위를 찍은 바 있다.
미국 내 라디오 방송 점수와 음반 판매량 환산 수치 등을 더하는 '핫 100'과 달리, 전 세계 200여 지역에서 수집된 스트리밍과 음원 판매량(다운로드)을 토대로 가장 인기 있는 순위를 매기는 빌보드 차트에서 뉴진스의 인기는 더욱 두드러진다.
실제 'Super Shy'는 이번 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3위, '글로벌 200' 8위에 자리해 4주 연속 상위권을 유지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ETA' 역시 '글로벌(미국 제외)' 10위, '글로벌 200' 28위에 랭크되며 'Super Shy'와 같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국내 주요 음원 차트에도 뉴진스가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Super Shy'는 멜론과 지니 차트에서 약 한 달째 1위를 지키고 있고, 벅스와 플로에서는 'ETA'가 최근 새롭게 1위로 떠올랐다.
한편 지난 3일(현지시간) 미국 대규모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시카고'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친 뉴진스는 19일 일본 '서머소닉 2023'에 출연해 전 세계 팬들을 만난다.
사진 = 어도어
신현지 기자 hyunji1102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뷔 닮은꼴' 류진 子 찬호, 폭풍성장 근황…정변의 정석
- '이다인♥' 이승기 "늘 숨기는 데 익숙…쉽지 않다" 토로
- '소득세 15억' 전한길 "과거 빚만 25억…신용불량자 생활"
- '연 매출 600억' 강주은 "♥최민수 생방 중 난입…욕 나와"
- 심현섭 "하루에 아파트 2채씩 벌어"…母 빚 15억+간병 12년 고백 (근황올림픽)[종합]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마약 자수' 김나정, 결국 양성 반응 나왔다 "정밀 감정 의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