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청렴 문화 확산 위한 결의대회·청렴 라이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조폐공사는 한국가스기술공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청렴 문화 확산에 나섰다.
8일 조폐공사 본사에서 열린 행사는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과 임직원, 한국가스기술공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임직원이 참석해 청렴 실천 결의대회와 청렴 라이브를 개최했다.
청렴 라이브 교육에 앞서 3개 기관장과 감사, 임직원은 별도 청렴 실천 결의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조폐공사는 한국가스기술공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청렴 문화 확산에 나섰다.
8일 조폐공사 본사에서 열린 행사는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과 임직원, 한국가스기술공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임직원이 참석해 청렴 실천 결의대회와 청렴 라이브를 개최했다.
청렴 라이브 교육에 앞서 3개 기관장과 감사, 임직원은 별도 청렴 실천 결의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결의문에는 사적 이익 추구 행위 금지, 이해충돌 행위 금지 등 부패행위를 근절하고 법과 원칙을 준수하며 공정하게 직무를 수행할 것을 다짐하는 내용을 담았다.
청렴 라이브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가 지원하는 교육프로그램으로 강의 중심이 아닌 문화공연형 활동을 통해 청렴을 쉽고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날 교육은 ▲청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재현한 샌드 아트(모레 미술) 공연 ▲청렴 가치를 판소리로 표현한 청렴 판소리 ‘신별주부전’ ▲반부패 법령 및 갑질, 청렴 실천을 위한 전문강사 특강 ▲공직자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한 ‘청렴 감동 영상’ 등으로 진행했다.
반장식 조폐공사 사장은 “반부패·청렴 관련 이슈는 회사경영과 신뢰도에 미치는 파급력이 크다”며 “임직원 청렴 인식을 높이고 청렴 문화를 안착해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가 성관계 거부하자…지적장애 딸 추행한 친부 '집행유예'
- 초6에 구타당해 팔 깁스한 女교사에 "고발서 자필로 다시 써라"
- "수영하다 어딜 만져" 부산 해수욕장서 한 달간 벌어진 성범죄들
- “할만한 이유가 없다”…결혼 기피하는 청년 [인구위기②]
- "CCTV 찍힌 '먹튀일당'…얼굴 다 공개하면 안됩니까"
- 한동훈 "민주당 '검수완박'에 이재명 위증교사 묻힐 수 있었다"
- 이재명 위기에도 '추동력' 잃었나…1심 선고 후인데 '장외집회' 시들?
- 내년에도 차질 없는 의료개혁...의정갈등 해소는 숙제 [尹정부 개혁 점검]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이제영·서어진·이동은·김민선’ 정규투어 무관 한 풀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