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2분기 영업이익 353억원…전년 동기 대비 71%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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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의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1% 감소했다.
엔씨소프트가 9일 발표한 2023년 2분기 실적에 따르면,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은 353억원으로 1230억원이었던 전년 동기 대비 71% 감소했다.
2분기 매출액은 4402억원으로 집계돼 전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 30%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305억원을 기록해 전분기 대비 각각 73%, 전년 동기 대비로는 74% 줄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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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소프트의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71% 감소했다.
엔씨소프트가 9일 발표한 2023년 2분기 실적에 따르면, 연결기준 2분기 영업이익은 353억원으로 1230억원이었던 전년 동기 대비 71% 감소했다. 816억원이었던 전분기와 비교해도 57% 감소한 수치다.
2분기 매출액은 4402억원으로 집계돼 전분기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 30%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305억원을 기록해 전분기 대비 각각 73%, 전년 동기 대비로는 74% 줄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2851억원, 아시아 874억원, 북미·유럽 314억원을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363억원이다. 해외와 로열티 매출 비중은 전체 매출의 35%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2969억원이다. ‘리니지M’ 1278억원, ‘리니지W’ 1028억원, ‘리니지2M’ 620억원, ‘블레이드 & 소울 2’는 43억원이다.PC온라인 게임 매출은 882억원이다. ‘리니지’ 243억원, ‘리니지2’ 230억원, ‘아이온’ 158억원, ‘블레이드 & 소울’ 58억원, ‘길드워2’ 192억원이다.
엔씨소프트의 최고 기대작인 PC·콘솔 신작 ‘쓰론 앤 리버티(TL)’는 지난 5월 진행한 국내 테스트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콘텐츠와 시스템을 개선했다. 현재 글로벌 퍼블리싱 파트너인 아마존게임즈와 이용자 테스트를 준비 중이다.
엔씨소프트는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다양한 장르의 신작 게임 4종을 개발 중이다. 올해 하반기 퍼즐게임 ‘퍼즈업: 아미토이’ 론칭을 시작으로 난투형 대전액션 ‘배틀 크러쉬’와 수집형 RPG ‘블레이드 & 소울 S’, 실시간 전략게임(RTS) ‘프로젝트G’를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차종관 기자 alonein@kuki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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