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 "中 시장, 미래 성장 동력 될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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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가 중국 시장에서의 사업 확대 계획을 밝혔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9일 열린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지난 몇 년 간 침체된 중국 게임 시장은 최근 여러모로 좋은 사업적 환경을 맞이하며 기지개를 켜고 있다"면서 "중국 정부 당국 차원에서 게임 산업의 진흥을 발표했고 이는 게임 산업 침체를 턴어라운드 시키는 큰 동력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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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이드가 중국 시장에서의 사업 확대 계획을 밝혔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9일 열린 2분기 실적발표 콘퍼런스콜에서 "지난 몇 년 간 침체된 중국 게임 시장은 최근 여러모로 좋은 사업적 환경을 맞이하며 기지개를 켜고 있다"면서 "중국 정부 당국 차원에서 게임 산업의 진흥을 발표했고 이는 게임 산업 침체를 턴어라운드 시키는 큰 동력이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중국 시장이 다시 열리고 있는 상황"이라며 "당사는 2001년 중국에 출시한 '미르의 전설2'부터 '열혈전기M' 등 긴 중국 사업의 역사를 갖고 있다. 다만 성공만 있었던 것은 아니고 저작권 침해와 관련된 각종 소송 등 시련도 있었다. 이를 통해 당사가 중국 게임 시장과 산업에 대해 남다른 경쟁력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위메이드는 앞으로 중국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장 대표는 "중국 게임 시장에서 커지고 있는 (사업) 기회를 레버리지해서 과거 분쟁을 정리하고 미래로 나아가기 위한 작업을 꾸준히 진행 중에 있다"며 "이제 중국 사업의 결과물을 집대성할 모멘텀이 왔다. 한창 마무리 중인 관련 일들에 대해 조만간 시장에 공개할 예정"이라고 했다.
그는 “미르M, 미르4는 중국을 염두에 두고 개발해 현지화에는 어려움이 없다”며 “향후에는 현지 퍼블리셔를 선정하고, 판호를 받아 서비스하는 단계로 진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미르의 전설 IP 소송 결론에 따라 분쟁을 정리할 것이다. 다른 게임들의 중국 출시도 이어서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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