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복엔 여기로! 땡볕 웨이팅도 쌉가능한 성수동 닭 맛집
2023. 8. 8. 17:51
삼계탕 말고 닭핫플 리스트 좌표 드림.
「 닭곰탕의 진수 : 계월 」
백곰탕과 홍곰탕으로 유명한 성수 계월. 따뜻한 밥 위에 저온으로 부드럽게 조리한 닭 가슴살과 아삭하게 데친 얼갈이배추, 기름을 걷어낸 깔끔한 육수의 풍미가 일품이다. 김부각과 환상 조합인 매콤 닭무침까지 어느 하나 깔끔하지 않은 것이 없다. 현대적인 내부 분위기와는 다르게 시골 외할머니 밥상이 생각나는 깊은 맛이 특징이다.
「 진짜 숯불 맛 : 계탄집 」
참숯 백탄에 구워 먹는 직화 숯불 닭갈비 맛집 계탄집. 기름기 쪽 뺀 담백한 맛으로 인기가 많다. 마늘 소금구이도 맛있지만 종류별로 골라 먹을 수 있는 양념들도 중독성 있다. 더덕구이와 치즈 계란찜까지 곁들이면 저항 없이 빠져들게 되는 곳이다.
「 닭발에 갬성 한 스푼 : 일차식당 」
차돌 국물 닭발은 비주얼만으로도 군침이 돈다. 숙성 국물 닭발과 닭발 편육을 전문으로 하는 일차식당. 자극적인 게 아니라 깊이 있게 매콤하고 건강하게(?) 칼칼해 계속 생각나게 된다. 믿음직스러운 양도 매력적이며, 와인이나 샴페인으로 저절로 마음이 가는 배운 분의 갬성 조합도 놀라운 집.
「 로컬 파워 치킨 : 감닭오구공공 」
브랜드 치킨집 사이에서 기죽지 않는 맛으로 명성 자자한 뚝도시장 닭 핫플 감닭오구공공. 성수 토박이들은 다 아는 바로 그 집. 저녁시간 한강 갈 때 포장 배달도 좋고, 국물 떡볶이와 함께 먹는 맛 또한 특급 조합을 자랑한다. 그뿐만 아니라 시장 정겨움까지 느낄 수 있어 성수 로컬들에게 사랑받는 곳!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