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버리 K팝 콘서트, 11일 상암서 개최 확정…라인업은 추후 공개
이세빈 2023. 8. 8. 16:16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K팝 콘서트 일정과 장소가 서울월드컵경기장으로 최종 확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대미를 장식할 K팝 콘서트를 오는 11일 오후 7시 서울시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문체부는 “콘서트 장소 재변경은 태풍 카눈의 한반도 통과 예보에 따른 불가피한 결정”이라며 “참가 대원들이 새만금을 떠나 주로 수도권에 머물고 있다. 공연장으로의 이동시간과 편의성, 공연장이 보유한 각종 행사 경험과 안전 관리의 축적된 노하우, 보다 쾌적한 관람 환경, 수용 인원 규모 등 여러 요소를 정밀하게 검토해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공연은 당초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대회 장소인 전라북도 부안군 새만금에서 행사가 진행 중이던 지난 6일 개최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폭염과 미흡한 준비로 인해 잼버리 대회에서 문제가 속출하자 해당 날짜와 장소에서 K팝 콘서트가 열리는 것에 우려가 제기됐다.
결국 날짜를 11일로 연기하고 장소를 행사장에서 멀지 않은 전주월드컵경기장으로 변경한다는 발표가 나왔다. 하지만 다시 제6호 태풍 카눈이 발생해 한반도를 관통할 것이라는 예보가 나오면서 지난 7일 잼버리 대회 해산이 결정됐고 부대행사로 기획된 K팝 콘서트 장소가 다시 변경됐다.
박보균 문체부 방관은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K팝 콘서트로 멋지게 마무리하려던 계획이 태풍의 진로 변동 때문에 불가피하게 변경돼 안타깝다”며 “그러나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는 상암의 K팝 콘서트 드라마로 계속 힘 있게 이어질 것이다. 약 4만 명의 대원들이 K컬처의 매력과 진수를 경험하고 하나가 되면서 피날레를 감동적으로 장식할 것”이라고 말했다.
K팝 콘서트의 일시와 장소가 변경되면서 참석 아티스트 라인업에도 변화가 예고된 상황이다. 그룹 아이브, 제로베이스원, 엔믹스, 스테이씨, 피원하모니, 앤팀, 베리베리, 이채연, 네이처, ATBO, 싸이커스 등이 출연을 확정했으나 일정이 변경되면서 일부는 불참을 알렸다.
현재 참석 아티스트로는 뉴진스, 세븐틴 등이 거론되고 있다.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은 자신의 SNS에 “국방부는 방탄소년단이 국격을 높일 수 있도록 K팝 콘서트에서 공연할 수 있게 지원해 달라”는 글을 게재했다가 거센 비난을 받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은 현재 멤버 7명 중 진과 제이홉 두명이 군 입대를 하며 현재 그룹활동 휴지기를 갖고 있다.
한편 전주월드컵경기장은 K팝 콘서트의 장소 변경으로 경기 진행이 불투명했던 9일 인천 유나이티드와 전북 현대의 2023 하나원큐 FA컵 준결승전은 연기됐고, 12일 전북 현대와 수원 삼성의 리그 경기는 예정대로 열리기로 했다. 앞서 경기 연기 결정으로 불거진 축구 팬들의 반발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K팝 콘서트가 열리는 기간 동안 FC 서울이 경기장을 사용하지는 않으나 약 3만~4만 명 이상이 참석할 가능성이 높은 공연으로 인해 잔디가 상하면 이후 경기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축구 팬들은 특히 8월은 잔디의 생육 기간이 아니기 때문에 회복도 어렵다는 우려를 내놓고 있다.
이세빈 기자 sebi0525@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왓IS] 이수만 없는 SM, 변화하는 라인업...김민종·슈주·써니 제 갈 길
- 잼버리 수습을 방탄소년단이?…“국격 높이게 BTS 공연 지원해달라”
- 조영남, 27세 연하 조하나에 “돈 많은 男어때?” 어필
- 여론 부담에 변호사 사임?...주호민 “내가 직접 요청”
- ‘좀비버스’ 노홍철 “주식 손실 커, 메꿔보려 출연…내 잔고보다 무서움 느꼈다”
- 세븐틴 조슈아, 女인플루언서와 열애?…소속사 ‘묵묵부답’
- 김지민 “죽을 때 김준호도 순장시킬 것” (‘고소한 남녀’)
- [IS 인터뷰] “의사·복서 둘 다 본캐…1~2년 안에 세계 챔프 되고 싶다”
- 일론 머스크 “저커버그와 싸움 생중계”…최고의 ‘서커스 매치’ 열릴까
- ‘단짝’ LEE와 한 달 만에 결별?…‘사우디행’까지 언급, 네이마르 父는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