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만나는 게 소원이었던 난치병 투병 소년, '선한 몬스터' 만나 소원 이뤘다… 김민재 국내 체류 당시 특별한 선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선한 몬스터' 김민재가 메이크어위시코리아와 함께 난치병 환아의 소원을 실현시켰다.
급성림프구성백혈병으로 투병중인 9세 김진영(가명) 군의 소원이 김민재를 만나는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직접 방문해 특별한 하루를 선사했다.
힘든 투병 생활을 이어 오면서도 축구에 대한 열정과 축구 선수라는 꿈을 놓지 않는 진영 군의 사연이 메이크어위시 코리아를 통해 김민재에게 전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선한 몬스터' 김민재가 메이크어위시코리아와 함께 난치병 환아의 소원을 실현시켰다. 급성림프구성백혈병으로 투병중인 9세 김진영(가명) 군의 소원이 김민재를 만나는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직접 방문해 특별한 하루를 선사했다.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에 따르면 바이에른뮌헨 소속의 국가대표 수비수 김민재가 '위시데이'에 동참했다. 메이크어위시는 소원 성취를 통해 희귀 난치병으로 투병 중인 아동과 가족의 삶을 변화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는 국제 비영리 단체다.
소원을 이룬 진영 군은 원래 소속 축구 클럽의 대표 선수로 전국 대회에 참여할 만큼 건강했지만 2021년 여름 갑작스레 찾아온 백혈병과 투쟁하고 있다. 이후 현재까지 이어진 2년여 힘든 치료 과정을 꿋꿋하게 이겨내고 있다.
힘든 투병 생활을 이어 오면서도 축구에 대한 열정과 축구 선수라는 꿈을 놓지 않는 진영 군의 사연이 메이크어위시 코리아를 통해 김민재에게 전해졌다.
마침내 김민재가 국내 체류 중이던 시기 서울내 모 풋살장에서 만남이 성사됐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진영 군을 응원하기 위해 흔쾌히 만남에 응한 김민재는 축구 티칭 및 Q&A, 핸드 프린팅 등 여러 프로그램에 함께하며 특별한 하루를 보냈다.
소원을 이룬 진영 군은 "롤 모델인 김민재 선수를 만났다는 게 꿈 같다"며 병마를 이겨내 축구 선수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현장에 함께 한 어머니는 "힘겨운 나날을 보내온 진영이에게 항상 부족하고 미안한 마음뿐이었다"며 "'꿈은 이루어진다'는 말을 진영이 영혼 가운데 아로새겨 주신 김민재 선수와 메이크어위시 코리아에 대단히 감사하다"고 전했다.
메이크어위시는 백혈병, 뇌종양, 림프종 등 소아암을 비롯해 희귀 난치병으로 투병 중인 아동(만 3세~18세)의 소원을 이뤄주는 국제 비영리 단체다. 소원 성취를 통한 삶의 변화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국지부인 메이크어위시 코리아는 2002년 설립되어 현재까지 5,300여 명의 소원을 이뤘다. 앞으로도 꾸준히 난치병 아동의 소원성취를 위해 지원할 계획이다.
사진= 메이크어위시 코리아 제공, 풋볼리스트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미국 수준 초과’ 메시, 이번엔 선제골+극적 동점골… 마이애미 4경기 연속골로 7골째 - 풋볼리
- PSG 치열한 기싸움, 음바페 1군 훈련서 제외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혼돈의 여자월드컵, '3연패 도전' 미국의 16강 고배… ‘FIFA 랭킹 최상위 4팀째 조기탈락' - 풋볼리
- '지역도 살리고 맛도 살렸다!' 김천, 구단 공식 맥주 출시 임박...'맥믈리에' 찾는다
- K리그-캠코, 팀 K리그 유니폼 및 애장품 경매...수익금은 수해지역 성금 - 풋볼리스트(FOOTBAL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