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박물관, 제3기 박물관대학 수강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국립대(GNU·총장 권순기) 박물관은 8일 2023년 제3기 박물관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상국립대박물관(관장 차영길 역사교육과 교수)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전문가들과 대학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역사문화아카데미, 지역문화유산탐방, 문화교양아카데미' 등 3개 프로그램을 잇달아 개설한다.
'지역문화유산탐방'은 전문가와 함께 경남 지역(하동, 합천, 통영)의 박경리 문학관 및 전혁림 미술관 등을 답사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상국립대(GNU·총장 권순기) 박물관은 8일 2023년 제3기 박물관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경상국립대박물관(관장 차영길 역사교육과 교수)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국내 전문가들과 대학의 교수진으로 구성된 '역사문화아카데미, 지역문화유산탐방, 문화교양아카데미' 등 3개 프로그램을 잇달아 개설한다.
먼저 '역사문화아카데미'는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박경리의 대하소설 '토지'의 역사적 배경, 나의 선배 박경리, 옥전발굴 36년! 가야 역사 이야기, 가야세계문화유산 등재기념 초청 특강 및 토크쇼 등을 강연하는 프로그램이다.
강연은 오는 9월6일부터 10월10일까지 매주 1회 화요일 또는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씩, 총 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문화유산탐방'은 전문가와 함께 경남 지역(하동, 합천, 통영)의 박경리 문학관 및 전혁림 미술관 등을 답사하는 프로그램이다. 탐방은 10월5일부터 10월19일까지 매주 목요일 오전 9시부터 8시간씩,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교양아카데미'는 건강·행복을 위한 지혜로운 인내력, 챗지피티(ChatGPT), 핸드폰 사진 및 영상 편집, 현대인의 스트레스 관리와 힐링법 등 해당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인공지능(AI) 시대의 삶과 건강을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다. 강좌는 10월18일부터 12월1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간씩, 총 9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생은 역사문화아카데미와 문화교양아카데미 강좌는 별도 신청 없이 당일 누구나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비는 무료이고 18세 이상의 경남도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다만 답사 프로그램인 지역문화유산탐방 강좌는 3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문화유산탐방 신청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28일까지 공지 후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교육신청서와 개인정보동의서를 박물관 누리집에서 내려받아 전자우편 또는 박물관 3층을 방문해 오후 5시까지 제출해야 한다.
경상국립대 박물관대학은 지난 2021년과 2022년에는 경상남도와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의 지원과 협력 등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2023년에는 국립대학육성사업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박물관 누리집 등을 참고하면 된다.
경상국립대박물관은 이후에도 이 문화교육과정을 지속하고 확대할 예정이며 경상남도 18개 시·군별 특성에 맞는 전문적·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해 지역 문화교육의 저변 확대에 기여할 계획이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법부와 대립각, 이재명 재판에 악영향”…민주, ‘대응법’ 두고 내홍
- 흔들리는 ‘국민주’ 삼성전자…주가 회복 가능할까
- “수능 끝나고 바로 왔어요”…‘지스타 2024’ [가봤더니]
- iM뱅크 시중은행 첫 성적 “아쉽네”…회장 겸직에도 영향줄까
- 초기치료 중요한 혈액암…“신약 급여 절실”
- 美 전기차 보조금 폐지 논의에…배터리 등 영향 불가피
- 이재명 1심 징역형…한동훈 “사법부에 경의를 표한다”
- 베스트셀링 SUV 볼보 XC60...“인간중심 볼보 철학 집합” [시승기]
- 진통 끝 배달 수수료 인하…‘조삼모사’ 합의 진통 여전
- ‘김가네’ 김정현 대표, 성폭력·횡령 혐의 부친 김용만 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