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죽지세' KT 롤스터, 5년 만에 정규 리그 1위
KT 롤스터가 T1과 젠지 등 쟁쟁한 우승 후보들을 제치고 5년 만에 정규 리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는 지난 6월 막을 올린 2023 LCK 서머 정규 리그에서 16연승을 기록한 KT 롤스터가 1위에 올랐다고 7일 밝혔다. DRX가 6위로 플레이오프행 마지막 티켓을 거머쥐었다.
KT가 정규 리그 1위를 기록한 것은 2018년 LCK 서머 이후 처음이다.
KT와 1위 자리를 놓고 다투던 젠지는 지난 5일 플레이오프 탈락이 확정된 OK저축은행 브리온에게 0 대 2로 패하면서 KT에 1위를 내줬다.
1주 차 젠지에게 1 대 2로 패배한 이후 15연승을 이어가면서 16승 1패, 세트 득실 +27을 기록하고 있던 KT는 젠지의 패배로 1위에 등극했고, 6일 리브 샌드박스를 상대로 2 대 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으로 정규 리그를 마무리한 KT 롤스터는 최종 성적 17승 1패를 기록했다.
KT 롤스터는 오는 10일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승리한 두 팀 가운데 한 팀을 선택해 경기를 치른다. 2위 젠지는 KT 롤스터가 선택하지 않은 팀과 11일 대결한다.
3위 한화생명e스포츠는 플레이오프 1라운드 상대로 지목한 6위 DRX와 8일 맞붙는다. 4위 디플러스 기아는 5위인 T1과 9일 대결한다. 플레이오프 1라운드에서 지는 팀은 곧바로 탈락한다.
플레이오프 2라운드부터 최종 결승전까지는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플레이오프는 5전 3선승제로 펼쳐진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영 구하기와 불화설'···갑자기, 하고 싶은 말을 하고 떠나버린 이다영
- 주호민 측 변호사 전원, 이틀 만에 ‘돌연 사임’…이유는?
- [왓IS] 박서준, 무대인사 중 봉변…여성 관객 난입해 포옹, 머리띠 논란까지
- “반성하고 있다” 호소…‘강제추행 혐의’ 힘찬, 징역 1년 구형
- BTS 슈가 타투에 때 아닌 환호성...흉기 난동 불안감 속 9호선 아비규환 [왓IS]
- [TVis] 박나래, 신생아 비키니 입고 ‘아찔 뒤태’ 자랑…“어떻게 저런 포즈를?” (걸환장)
- [TVis] 정은혜 작가 “한지민? 예쁘지만 나이 많아…김우빈 짝 있어” 농담 (마이웨이)
- [TVis] ‘52세’ 박선영 “임신 가능성 상위 5%…애 있는 재혼남도 가능해” (미우새)
- [IS 포커스] 공포 커진 칼부림 사건, 긴장하는 프로 스포츠
- [포수의 신(信)] 박경완 "공 3개로 아웃 카운트 3개 잡는 게 최고의 공 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