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 모바일 신분증 결합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
정길준 2023. 8. 7. 10:05
이동통신 3사와 한국공항공사는 김포·김해∙제주 등 국내선 14개 공항에서 패스 앱으로 신분증과 탑승권을 한 번에 인증하는 '패스 스마트 항공권' 서비스를 7일부터 시작한다.
패스 스마트 항공권은 제주항공∙티웨이항공∙하이에어∙이스타항공 등 4개 항공사 국내선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달 중 에어서울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패스 앱에서 모바일 신분증을 사전에 등록한 고객이 체크인을 완료하면 사용할 수 있다. 탑승권 정보와 패스 고객 정보가 일치하면 앱에 자동으로 QR코드와 항공권 정보가 표시된다.
탑승 수속부터 신원 확인, 면세품 구매, 항공기 탑승까지 모든 절차에서 기존 탑승권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 패스 앱 스마트 항공권 페이지에서는 항공편의 실시간 출·도착 현황 및 공항 시설에 대한 안내를 제공하고, 결항·발권 취소 등 특수 상황은 팝업 문구로 노출한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재영 구하기와 불화설'···갑자기, 하고 싶은 말을 하고 떠나버린 이다영
- [TVis] 박나래, 신생아 비키니 입고 ‘아찔 뒤태’ 자랑…“어떻게 저런 포즈를?” (걸환장)
- [TVis] 정은혜 작가 “한지민? 예쁘지만 나이 많아…김우빈 짝 있어” 농담 (마이웨이)
- [TVis] ‘52세’ 박선영 “임신 가능성 상위 5%…애 있는 재혼남도 가능해” (미우새)
- ‘이웃집 찰스’ 사유리 “배 엄청 나왔는데 임신 모르더라”…홍석천 “살찐 줄”
- ‘돌싱글즈4’ 제롬, 드디어 직업 공개 “미국에서 제일 큰…” 궁금증 UP
- [인터뷰] ‘킹더랜드’ 안세하 “이준호·임윤아 열애설? 전혀 의심 안해”
- 이영지, ‘칼부림 예고글’에 분노…”집에서 오이나 썰어라”
- [IS 포커스] 공포 커진 칼부림 사건, 긴장하는 프로 스포츠
- [포수의 신(信)] 박경완 "공 3개로 아웃 카운트 3개 잡는 게 최고의 공 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