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대 전 마지막"…방탄소년단 RM, 까까머리 하고 깜짝 등장 [엑's 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 RM이 슈가의 솔로 콘서트에 게스트로 깜짝 등장하며, 입대가 다가왔음을 알렸다.
6일 오후 서울 송파구 KSPO DOME (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 슈가의 앙코르 콘서트 'SUGA | Agust D TOUR 'D-DAY' THE FINAL'에 게스트로 참석한 RM은 '입대설'을 부른 자신의 머리에 대해 처음 입을 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방탄소년단(BTS) RM이 슈가의 솔로 콘서트에 게스트로 깜짝 등장하며, 입대가 다가왔음을 알렸다.
6일 오후 서울 송파구 KSPO DOME (구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개최된 슈가의 앙코르 콘서트 'SUGA | Agust D TOUR 'D-DAY' THE FINAL'에 게스트로 참석한 RM은 '입대설'을 부른 자신의 머리에 대해 처음 입을 열었다.
슈가와 '이상하지 않은가' 무대를 함께 선보인 RM은 홀로 무대에 섰다. 가장 먼저 RM은 "제가 무대 하는 게 너무 오랜만이다. 슈가 형이 혼자 고군분투한 대장정의 피날레에 함께하게 돼서 영광이다"라고 인사를 건넸다.
이어 RM은 머리 스타일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RM은 "연락을 하루에 대여섯 번 받고 있다. 입대와 관계 없다. 입대 관련 공지는 잘 나갈 건데, 아직은 아니다. 너무 더워서, 밀고 싶어서 잘랐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도 RM은 "오늘이 입대 하기 전 마지막 라이브일 것 같다"라며 팬들을 위해 아직 제목도 정해지지 않은 신곡을 최초 공개했다.
RM의 무대가 끝나자 슈가는 "너무 감사하다. 밥 한 번 사겠다"라며 감사 인사를 건넸다.
한편, 지난 7월 RM은 자신의 계정에 "그러게나 말이죠"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짧게 자른 RM의 헤어 스타일이 담겨 팬들은 RM의 군 입대가 코앞으로 다가왔다고 추측했다.
앞서 RM은 군 입대에 대한 입장을 수차례 밝혀온 바 있기에 팬들의 추측에 더욱 힘이 실렸다.
지난해 12월 진의 입대 후 KBS 1TV 'KBS 뉴스 9'에 출연한 RM은 "저도 여러 가지 복잡한 심경이지만 담담하다"라며 "멋있는 마음으로 (군 입대를) 기다리고 있다"라고 심경을 전했다.
또 지난 4월 라이브 방송을 통해 RM은 "사실은 제이홉이랑 비슷한 시기에 입대하려고 하다가 이번 프로젝트 때문에 미뤘다. 이걸 완성하면 아마 갈 것 같다"라고 밝히기도 했다.
지난 6월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일대에서 열린 방탄소년단 데뷔 10주년 기념 행사에서 군 입대를 언급한 바 있다. 당시 한 팬이 자신을 "베트남에서 온 육군(아미)"라고 소개하자 RM은 "반갑다. 곧 저도 육군일 것"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방탄소년단 지난해 12월 맏형 진을 시작으로 병역 이행 의무를 시작했다. 이어 지난 4월에는 제이홉이 방탄소년단 두 번째 멤버로 입대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당사와 멤버들은 대략 2025년 방탄소년단의 완전체 활동을 희망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사진=엑스포츠뉴스DB, 빅히트 뮤직, KBS 1TV, 위버스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영 '비밀의 여자' 이채영, 시력 잃고 치른 죗값…최윤영, 결혼 대신 유학行 [종합]
- 함소원, 한국 떠나더니 세계여행…"돈 좀 그만 써"
- 명세빈 "동안 비결, 보톡스…농도 조절되더라"
- '일본의 피겨왕자' 하뉴 유즈루, 깜짝 결혼 발표…상대는 누구?
- 김대호, 한 달째 같은 셔츠 "빨아서 입어" 적극 해명
- '오열' 유진, ♥기태영 철벽 어땠길래 "내 노력 없었으면 두 딸 없어"(유진VS태영)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