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캄보디아 통합 상업은행 출범 최종 승인
정길준 2023. 8. 6. 17:17
KB국민은행은 캄보디아 상무부로부터 통합 상업은행 'KB프라삭은행' 출범을 최종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달 16일 캄보디아 중앙은행으로부터 두 개의 해외 자회사,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와 상업은행 'KB캄보디아은행'의 합병에 기반을 둔 통합 상업은행 출범 인허가를 취득했다.
지난해 초부터 캄보디아 금융당국과의 협의로 인가 신청서를 내고 1년여 만에 획득한 라이선스다. 이어 4일 캄보디아 상무부로부터 통합 최종 승인을 받아 KB프라삭은행을 출범하게 됐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9년 KB캄보디아은행을 설립하며 캄보디아에 처음 진출했다. 이후 소액 대출 전문 금융기관인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 지분 70%를 2020년 4월에 인수하고, 2021년 10월 잔여 지분을 사들이며 완전자회사로 편입했다.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는 작년 말 기준 상업은행을 포함한 캄보디아 전체 금융기관 중 이익 규모 2위, 자산 규모 4위를 기록했다.
KB국민은행은 이번 라이선스 격상 및 통합 최종 승인으로 기존 소매금융만 가능했던 프라삭 마이크로파이낸스의 인프라를 기업금융 등 법인고객 대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아이브→엔믹스 못 보나…“잼버리 ‘K팝 콘서트’, 출연진 상당수 변동 예상”
- [현장에서] YG의 블랙핑크 지수 열애 인정, K팝 업계 변화의 바람 되길
- 주호민 사태 여파일까…침착맨 “방송, 이제 그만하고 싶다”
- 현빈이 찍은 ♥손예진 사진은? “길게 찍어달라고 했더니…”
- [TVis] 미주 비키니 사진 보정 의혹..유재석 “빌딩 휘어져” (‘놀뭐’)
- 현진영, ♥오서운과 시험관 시술로 갈등→각서 쓰고 화해 “담배 끊을 것” (살림남)
- 김희선, 중2 딸과 ‘개통령’ 강형욱 만났다 “촬영장 처음 와” (보듬TV)
- ‘몸무게 47kg’ 남편에 집착하는 아내, 핸드폰 검사→위치추적까지 (결혼지옥)
- 가드 올리고 복싱이라니, MLB 최악의 벤클 터졌다
- 상향평준화+변수 속출…한국 양궁도 금메달 당연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