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규성, 덴마크 데뷔하자마자 '이달의 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가대표 스트라이커 조규성이 덴마크 수페르리가 입성 첫달에 '이달의 팀'에 선정되며 맹활약을 다시금 인정받았다.
5일(한국시간) 수페르리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 2023-2024시즌 7월 이달의 팀에 미트윌란 공격수 조규성이 포함됐다.
조규성은 전북현대에서 미트윌란으로 이적해 적응기 없이 맹활약 중이다.
수페르리가 최고 스타 중 한 명인데 유럽 첫 시즌인 조규성이 같은 반열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풋볼리스트] 김정용 기자= 국가대표 스트라이커 조규성이 덴마크 수페르리가 입성 첫달에 '이달의 팀'에 선정되며 맹활약을 다시금 인정받았다.
5일(한국시간) 수페르리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 2023-2024시즌 7월 이달의 팀에 미트윌란 공격수 조규성이 포함됐다. 4-4-2 포메이션에서 공격수 중 한 자리를 차지했다.
조규성은 전북현대에서 미트윌란으로 이적해 적응기 없이 맹활약 중이다. 리그 1, 2라운드에 연속골을 터뜨리며 미트윌란의 2라운드 기준 선두 등극을 이끌었다.
조규성의 투톱 파트너로 이름을 올린 선수는 링뷔의 알프레드 핀보가손이었다. 핀보가손은 아이슬란드 대표팀 전성기의 일원이었고, 스페인의 레알소시에다드와 독일의 아우크스부르크 등 빅 클럽에서 뛰어 친숙한 선수다. 아우크스부르크 당시 구자철, 지동원 등 한국 선수들과 한솥밥을 먹기도 했다. 수페르리가 최고 스타 중 한 명인데 유럽 첫 시즌인 조규성이 같은 반열에 올랐다.
조규성은 마침 핀보가손과 맞대결을 앞두고 있다. 6일 열리는 링뷔 원정 경기다. 리그를 대표하는 두 스트라이커의 정면대결이 기대된다.
사진= 덴마크 수페르리가 트위터 캡처
Copyright © 풋볼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표팀 출신 공격수, 전처 조카와 '임신 골인'...혼돈의 족보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포토] '아시아 최고 여배우 판빙빙도 놀랄 미모' 현대건설 이다현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음주운전 적발' 조나탄, SNS 사과문 게시 "나쁜 선택을 했다, 정말 죄송하다" - 풋볼리스트(FOOTBALLI
- '아모르 파티' 춤을 추는 듯 김건희의 포즈 [순간포착] - 풋볼리스트(FOOTBALLIST)
- [트랜스퍼.1st] 시즌 10골 넣은 적 없는 공격수 영입에 1천억 원… 맨유의 호일룬, 성공할까 - 풋볼
- [공식발표] 팰리스, 19세 유망주 프랑사 영입에 288억 원 투자… ‘제2의 비니시우스’ 기대 - 풋볼
- [공식발표] 예리 미나, 스페인 잉글랜드 찍고 이탈리아로… 피오렌티나 이적 - 풋볼리스트(FOOTBALL
- 'AG 3연패 도전' 후배들 향한 '금메달 선배' 이승우의 조언 "함께해야 더 잘할 수 있다" - 풋볼리스
- [케현장] '5경기 무패'로 반등하던 수원삼성, '리그 최다 실점' 수원FC 상대로 침묵하며 주춤 - 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