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부림 사건 와중 대통령 휴가에 누리꾼들 "회 맑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의 휴가 사진을 공개했다가 누리꾼들의 거센 비판을 받고 있다.
윤 대통령은 여름휴가 사흘째인 4일 거제 고현종합시장을 방문했다.
대통령실은 "국정과 휴가에 분명한 경계가 없는 상황"이라고 했지만, 국민들은 성에 차지 않는 듯한 모습이다.
지난 2일 시작된 윤석열 대통령의 휴가는 오는 8월 8일까지로 알려져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임병도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4일 경남 거제의 전통시장인 고현종합시장을 방문, 전어를 시식하고 있다. |
ⓒ 대통령실 |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의 휴가 사진을 공개했다가 누리꾼들의 거센 비판을 받고 있다.
윤 대통령은 여름휴가 사흘째인 4일 거제 고현종합시장을 방문했다. 윤 대통령은 시장을 돌아다니며 거제 주민과 관광객들과 인사를 나눴고, 수산물도 구매했다.
윤 대통령은 전어를 시식하면서 시장에서 만난 어르신들을 향해 "어르신께서는 회를 많이 드셔서인지 정정해 보이시고, 제가 마음이 좋습니다"라며 덕담도 건넸다고 한다.
윤 대통령의 거제 시장 방문은,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계획에 따른 수산물 안전 우려를 막기 위한 메시지로 풀이된다.
한 누리꾼은 대통령의 회 먹는 사진 아래 "지금 상황에 회가 넘어간다는 게 참. 국민 누군가는 칼부림으로 난도질당해서 죽거나 생사의 갈림길에 서 있는데, 당신은 대한민국이 아닌 제3세계 국가의 수장인 건지"라는 댓글을 달았다.
다른 누리꾼들도 "나라에 뭔 일이 일어나든 난 지금 내 손에 든 소주잔이 중요하다는 건가", "참 회 맑다", "먹는 건 진심이시네"라는 등의 댓글을 달며 대통령의 행보를 비판했다.
누리꾼들이 대통령의 휴가 모습에 분노하는 이유는 폭염 탓 온열질환 환자 발생 등 국제적 망신을 당하고 있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를 비롯해, 최근 서울 신림역에 이어 분당 흉기 난동 사건까지 불특정 다수를 상대로 한 묻지마 폭행 사건이 계속 발생하고 있기 때문이다(관련 기사: "잼버리, 서바이벌 미션으로 변해" 영국 부모들 성토 https://omn.kr/252wk ).
▲ (부안=연합뉴스) 이율립 기자 =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참가단 철수를 선언한 영국 운영요원이 5일 오전 전북 부안군 행사장 영지 내에 설치한 국가 홍보 부스를 철거하고 있다. 2023.8.5 |
ⓒ 연합뉴스 |
5일 경찰 등에 따르면 지난 3일 이후 5일 오전까지 최소 42건 살인 예고 게시글이 올라왔다고 한다.
대통령실은 "국정과 휴가에 분명한 경계가 없는 상황"이라고 했지만, 국민들은 성에 차지 않는 듯한 모습이다. 폭염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7명보다 3배 많은 23명이 발생하는 등, 지금은 정부의 재난 컨트롤타워가 절실히 필요한 상황이라며 대통령이 휴가를 취소해야 한다는 지적도 나온다.
실제로 역대 대통령 중 재난 상황으로 휴가를 취소한 사례는 많다. 노무현 대통령은 2006년에는 수해로, 2007년에는 아프가니스탄 피랍 사태로 휴가를 취소했다. 박근혜씨는 2014년은 세월호 참사, 2015년은 메르스로 휴가를 가지 않았다.
문재인 대통령도 2019년에는 일본 정부 수출 규제, 2020년에는 집중 호우 피해 대응으로, 또 지난 2021년에는 코로나19 사태로 3년 연속 휴가를 취소한 바 있다.
지난 2일 시작된 윤석열 대통령의 휴가는 오는 8월 8일까지로 알려져 있다.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덧붙이는 글 | 독립언론 '아이엠피터뉴스'에도 게재됐습니다.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대통령 왔다고..." 잼버리 초중고 공연팀 폭염 속 '8시간 악몽'
- "잼버리, 서바이벌 미션으로 변해" 영국 부모들 성토
- '유골의 반은 남한에 묻어달라'... 월북한 동생의 상상도 못할 유언
- "내신 폭망인데 어쩌죠", 학생 질문에 고3담임인 내가 해준 말
- 무슨 부탁이든 들어준다는 청탁주, 저도 빚어야할 처지입니다
- 엇갈린 운명... 윤관석 구속-이성만 기각의 의미
- 여름 끝나기 전 '재앙' 오는데... 참으로 한가한 윤 정부
- '순살 아파트' 불법 하도급 증언 나와... 국토부 "경찰 수사 의뢰"
- 윤석열 "서울·평창 등 협조받아 잼버리에 관광프로그램 추가하라"
- "낙동강 곳곳 녹조 심해져, 계속되면 '대발생'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