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래소, 'KBSTAR 중국본토CSI300' 등 ETF 2종목 신규 상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거래소는 'KBSTAR 중국본토CSI300'와 'SOL 25-09회사채(AA-이상)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2종목을 오 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KB자산운용의 'KBSTAR 중국본토CSI300'는 중국 증시에 상장된 종목 중 기업규모와 유동성을 고려한 대표주식 300종목에 투자하는 ETF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거래소는 ‘KBSTAR 중국본토CSI300’와 ‘SOL 25-09회사채(AA-이상)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2종목을 오 8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KB자산운용의 ‘KBSTAR 중국본토CSI300’는 중국 증시에 상장된 종목 중 기업규모와 유동성을 고려한 대표주식 300종목에 투자하는 ETF다.
CSI300 지수는 중국 대표 국영기업이 주를 이루는 상해거래소와 IT·소비재·헬스케어 등 민간기업이 주를 이루는 심천거래소 주식이 약 7대 3 비중으로 구성된다.
코로나19 및 부동산 경기 침체로 성과가 부진한 중국 경제에 대한 중국 정부의 경기 부양 의지를 반영해 중국 시장 회복에 따른 수익 창출 기회를 제공한다는 목표다.
신한자산운용의 ‘SOL 25-09 회사채(AA-이상)액티브’는 신용등급 AA- 이상의 특수채, 금융채 및 회사채 중 2025년 7~9월 사이 만기 도래 채권으로 구성된 지수를 비교지수로 하는 존속기한형 액티브 ETF다.
해당 ETF는 만기가 있어 기간 경과에 따른 금리변동 영향이 축소되고 투자시점의 만기수익률(YTM)을 만기시점에 수령 가능하다.
만기는 2년이며 안정성(AA-이상)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합리적인 투자 대안이 될 수 있다고 거래소는 설명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분당 달려간 안철수…'묻지마 흉기난동' 피해자 치료 지원 등 후속조치
- '노인 비하' 후폭풍…민주당 70세 이상 지지율 '빨간불'에 '또 빨간불'
- 칼부림 피습당한 40대 교사, 의식 잃은 채 병원 이송…범인, 도주
- "이재명 지키고 싶다"며 文 출당 요구한 당원에…野 징계청원
- [속보] 대전 대덕구 고등학교서 칼부림 발생…교사 피습
- 날 밝은 '운명의 11월'…김혜경 '先유죄', 이재명 대권가도 타격 전망은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 인멸 우려"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멀티홈런에 호수비…한국야구 구한 김도영 [프리미어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