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 '미니게임천국', 글로벌 다운로드 100만 넘겼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피처폰 시절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까.
신작 '미니게임천국'이 출시 일주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넘기면서 흥행 시동을 걸었다.
4일 컴투스는 신작 '미니게임천국'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미니게임천국'은 피처폰 시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원작 IP의 향수, 개성을 살린 콘텐츠가 인기를 얻으면서 서비스 약 일주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피처폰 시절의 영광을 재현할 수 있을까. 신작 '미니게임천국'이 출시 일주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넘기면서 흥행 시동을 걸었다.
4일 컴투스는 신작 '미니게임천국'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1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미니게임천국’은 누구나 쉽게 플레이할 수 있는 각양각색 미니게임 패키지가 특징으로, 전세계 양대 마켓(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지난 7월 27일 출시됐다. 현재 글로벌 170여 개 지역에서 한국어·영어·프랑스어·독일어 등 12개 언어로 서비스 중이다.
'미니게임천국'은 피처폰 시절 누적 19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원작 IP의 향수, 개성을 살린 콘텐츠가 인기를 얻으면서 서비스 약 일주일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이로써 '미니게임천국' 시리즈는 통산 2000만 다운로드를 넘기게 됐다.
이번 신작은 터치 한 번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13종 미니게임의 쉽고 단순한 조작감과 귀엽고 아기자기한 캐릭터를 수집하는 재미가 호평을 받으며 론칭 직후 한국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단숨에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이어 지난 7월 30일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도 인기 1위를 기록, 서비스 시작 나흘 만에 양대 마켓에서 인기 정상을 달성했다.
컴투스는 이번 글로벌 1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전체 유저들에게 화성인 파티 세트를 지급한다. 해당 세트에는 ‘화성인’ 캐릭터와 코스튬 아이템 등이 포함되며, 미니게임 ‘날아날아’에서 추가 점수 획득 효과를 제공한다.
사진=컴투스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태현♥' 미자 "짐 싸서 친정 들어와…부담스러워지기 시작"
- '이병헌♥' 이민정 측 "둘째 임신"…두 아이 부모 된다 [공식입장]
- '쉰둥이 父' 김구라, 둘째 딸 최초 공개 "놀이방 간 첫날, 귀여워"
- 32명 살해한 한국인 유학생 …최악의 총기 난사 사건 재조명
- 줄리엔 강♥제이제이, 상의 벗어던진 커플 보디 프로필 공개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