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너무 참담해"…母 위협 금쪽이에 일동 경악 (금쪽같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쪽같은' 등교 거부를 하는 금쪽이의 과격 행동 일상이 공개된다.
4일 방송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여름 방학 특집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4탄, '가족에게 버림받았다는 초6 아들'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해맑은 학교에서의 모습과 달리 바닥을 쿵쿵 치며 등교를 거부하는 모습을 보이는 금쪽이가 집에서 과격한 행동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아낸다.
3년 전부터 학교를 가지 않겠다는 금쪽이의 속내가 궁금해진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오승현 기자) '금쪽같은' 등교 거부를 하는 금쪽이의 과격 행동 일상이 공개된다.
4일 방송하는 채널A ‘요즘 육아 - 금쪽같은 내새끼’에서는 여름 방학 특집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4탄, ‘가족에게 버림받았다는 초6 아들’의 이야기가 공개된다.
이날 스튜디오에는 초6 늦둥이 외동아들을 키우고 있는 부부가 등장한다. 엄마는 “금쪽이가 학교에 가지 않는다”며 고민을 털어놓는데. 해맑은 학교에서의 모습과 달리 바닥을 쿵쿵 치며 등교를 거부하는 모습을 보이는 금쪽이가 집에서 과격한 행동을 하는 이유는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아낸다.
이어지는 일상 영상에서는 금쪽이를 계속 설득하는 엄마의 모습이 포착된다. 하지만 밥을 먹다 갑자기 엄마에게 막말을 퍼붓는 금쪽이 때문에 둘의 대화는 계속해서 중단되고 만다.
때마침 걸려온 선생님의 전화로 엄마의 입장은 난처하기만 하다. 3년 전부터 학교를 가지 않겠다는 금쪽이의 속내가 궁금해진다.
결국 엄마의 지난한 노력 끝에 모든 학생들이 하교한 오후에서야 늦은 등교를 한 금쪽이. 교실 대신 상담실에서 마주한 선생님이 학교생활의 어려움을 묻지만 두 눈을 핸드폰에 고정한 채 건성으로 대답한다. 하지만 다음날 등교를 약속하는 모습을 보여 의아함을 자아낸다.
다음날 약속대로 등교에 성공한 금쪽이. 사람들의 우려와는 다르게, 친구들과 보드게임을 즐기며 밝게 웃는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불안해하다 또다시 휴대폰 게임을 찾고. 심지어 수업 도중 휴대폰을 꺼달라는 선생님 이야기에도 자동 모드로 게임을 돌려 눈길을 끈다.
금쪽이의 학교생활을 지켜보던 오 박사는 “자극 요소가 훨씬 많은 학교에서 분노를 폭발시키지 않는 이유는 금쪽이의 분노가 친구들로 인한 것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분석한다.
한편, 놀이터에서 친구들과 놀다 돌연 촬영을 거부하며 엄마를 위협하기 시작하는 금쪽이. 급기야 엄마에게 막말을 쏟아낸다. 엄마는 일이 커지기 전에 자리를 피하지만, 흥분이 가시지 않은 듯 화단 지지대를 뽑아 온 금쪽이로 인해 일촉즉발의 상황이 벌어진다.
이어 금쪽이는 “엄마 때문에 친구들한테 이런 모습까지 보이고”라며 울분을 쏟아낸다.
엄마는 괜찮다고 달래주지만, 온몸을 버둥거리며 격한 반응을 보이는 금쪽이. 이를 스튜디오에서 처음 보는 아빠와 패널들은 경악을 금치 못하고, 무거운 분위기가 조성된다. 오 박사는 “너무 참담했다”, “분노가 치솟는 순간에 엄마의 다가섬이 역효과를 낸 상황”이라고 설명한다.
한편, 그날 밤 금쪽이는 잠에 들고는 “엄마 나 사랑해?” 라는 잠꼬대를 하며 엄마를 그리워 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금쪽이의 사연과 솔루션은 4일 오후 8시 '금쪽같은 내새끼'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채널A
오승현 기자 ohsh1113@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지현, ♥남편과 맨시티 내한 축구장에…홀란드 사인받고 행복
- 32명 살해한 한국인 유학생 …최악의 총기 난사 사건 재조명
- '쉰둥이 父' 김구라, 둘째 딸 최초 공개 "놀이방 간 첫날, 귀여워"
- 줄리엔 강♥제이제이, 상의 벗어던진 커플 보디 프로필 공개
- "많이 와주셔서 감사"…김현중, 아들 돌잔치 열었다 '버거형 사회'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