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민대학 하반기 수강생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광주시는 '광주시민대학' 하반기 강좌에 참여할 수강생을 25일까지 모집한다.
광주시민대학은 광주학, 시민학, 인문학, 소통학, 미래학 등 5개 학과를 운영하며 대면 강좌는 '광주야(野) 광주야(也)', '명품 자녀로 만드는 부모의 소통리더십', '내 인생의 향기' 등 6개 강좌를, 비대면 강좌는 '영어 명연설 속에 담긴 세계 시민학', '세계의 크고 작은 미술관 산책', '힐링과 행복을 위한 설계도', '디지털 리터리시' 등 7개 강좌의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광주시는 ‘광주시민대학’ 하반기 강좌에 참여할 수강생을 25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하반기 강좌는 9월 11일부터 12월 8일까지 12주 동안 대면과 비대면 강좌 13개가 운영된다.
대면 강좌는 화요일과 목요일 경안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비대면 강좌는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줌(ZOOM)으로 운영된다.
광주시민대학은 광주학, 시민학, 인문학, 소통학, 미래학 등 5개 학과를 운영하며 대면 강좌는 ‘광주야(野) 광주야(也)’, ‘명품 자녀로 만드는 부모의 소통리더십’, ‘내 인생의 향기’ 등 6개 강좌를, 비대면 강좌는 ‘영어 명연설 속에 담긴 세계 시민학’, ‘세계의 크고 작은 미술관 산책’, ‘힐링과 행복을 위한 설계도’, ‘디지털 리터리시’ 등 7개 강좌의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진행된다.
수강생은 1개 강좌 이상 신청할 수 있으며 1개 강좌의 출석율이 80% 이상이면 수료증을 발급하고 각 학과별 5개 강좌 중 100시간을 이수하면 명예학위증을 수여한다. 모든 강좌의 수강료는 무료이며 수강 신청은 광주시청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광주시민대학에 시민들의 참여도가 증가하는 만큼 주간에 참여하지 못하는 시민과 직장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비대면 강좌는 야간에도 준비했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주시, 산업현장 숙련기술인 ‘광주시 명장’ 선정
- 방세환 광주시장, 이정식 노동부장관과 폭염 대응 현장 점검
- 광주시, 물놀이장 안전점검 실시
- 광주시, 제1회 광주시장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개최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민심이 이겼다. 법치가 승리했다"…김기현 "이재명, 봉고파직·위리안치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