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슈퍼 샤이’, 공개 26일 만에 스포티파이 재생 수 1억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슈퍼 샤이'(Super Shy)가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4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는 지난 2일(현지 시간) 기준 1억 37만 2182회 재생됐다.
뉴진스의 기존 히트곡 '디토'(Ditto)는 스포티파이서 1억회 재생되기까지 32일이 걸렸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뉴진스(NewJeans)의 ‘슈퍼 샤이’(Super Shy)가 스포티파이에서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4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미니 2집 ‘겟 업’(Get Up)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슈퍼 샤이’는 지난 2일(현지 시간) 기준 1억 37만 2182회 재생됐다.
음원이 공개된 지 26일 만이다. 이는 스포티파이서 1억 스트리밍 고지를 밟은 뉴진스의 곡 중 최단 기간이다. 뉴진스의 기존 히트곡 ‘디토’(Ditto)는 스포티파이서 1억회 재생되기까지 32일이 걸렸었다.
저지 클럽 리듬의 신나는 비트가 인상적인 ‘슈퍼 샤이’는 발매되자마자 그 인기가 남달랐다. 이 곡은 멜론, 지니 7월 월간 차트 1위를 비롯해 미국 빌보드 ‘핫 100’ 48위, 스포티파이 글로벌‧미국 ‘위클리 톱 송’ 9위‧12위,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52위 등 뉴진스의 각종 최고 기록을 연일 경신했다.
현재 뉴진스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수는 20억 회를 넘어섰다. 이 가운데 억대 재생 곡은 ‘오엠지’(OMG) ‘디토’(4억 회 이상), ‘하이프 보이’(Hype boy)(3억 회 이상), ‘어텐션’(Attention)(2억 회 이상), ‘쿠키’(Cookie)·‘허트’(Hurt)·‘슈퍼 샤이’(1억 회 이상) 등 총 7곡이다.
특히 뉴진스는 앨범 발매 때마다 스포티파이 1억 재생 수 도달 기간을 단축하고 있어 날로 상승하는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뉴진스는 미니 2집 ‘겟 업’으로 빌보드 최신 차트(8월 5일 자)에서 ‘빌보드 200’ 1위, ‘핫 100’ 3곡 동시 진입하며 글로벌 인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지키고 싶다"며 文 출당 요구한 당원에…野 징계청원
- 힘 실리는 '김은경 사퇴론'에 동력 떨어진 민주당 혁신
- 아내가 성관계 거부하자…지적장애 딸 추행한 친부 '집행유예'
- '노인 비하' 민주당 아수라장…윤재옥은 '어르신 무더위 쉼터' 찾았다
- "깡패 동원해서 죽인다" 10대女 성매매시킨 악질 디스코팡팡DJ
- 국민의힘,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김건희 특검법'은 재의요구 건의
- 한동훈, 당원게시판 논란에 첫 입장…"분열 조장할 필요 없다"
- 김혜경 벌금 150만원 선고…"범행 부인하고 책임 전가"
- ‘민희진 플랜’대로 흘러가나…뉴진스, 어도어에 내용증명 초강수 [D:이슈]
- ‘불공정위원회’ 이기흥 회장, 직무정지 카드 받고도 승인...정몽규 회장도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