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잼버리에 냉장냉동 탑차 무제한 공급”…휴가중 지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현장에서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자가 속출하는 상황과 관련해 "냉방 대형버스와 찬 생수를 공급할 수 있는 냉장·냉동 탑차를 무제한 공급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4일 잼버리 상광 보고를 받고 "스카우트 학생들이 잠시라도 시원하게 쉴 수 있도록 하라"며 이같이 지시했다고 김은혜 홍보수석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현장에서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자가 속출하는 상황과 관련해 “냉방 대형버스와 찬 생수를 공급할 수 있는 냉장·냉동 탑차를 무제한 공급하라”고 지시했다.
윤 대통령은 4일 잼버리 상광 보고를 받고 “스카우트 학생들이 잠시라도 시원하게 쉴 수 있도록 하라”며 이같이 지시했다고 김은혜 홍보수석이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또 “학생들에게 공급되는 식사의 질과 양을 즉시 개선하고 현장의 문제점들을 정부 모든 부처가 총력을 다해 즉각 해결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윤 대통령은 전국적인 폭염과 관련해 한덕수 국무총리와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에게 전화를 걸어 “정부 모든 부처가 총동원돼 폭염 대책에 만전을 기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어르신들과 야외근로자, 취약계층에 대한 대책을 꼼꼼하고 신속하게 강구해 달라”고 했다.
휴가 첫날인 지난 2일 진해 해군기지에서 1박을 한 윤 대통령은 전날 대통령 휴양지인 경남 거제 저도로 이동해 이날까지 머무르고 있다고 김 수석은 전했다.
권남영 기자 kwonn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병언 차남 유혁기, 인천공항 도착…기내서 체포 [포착]
- “나라 망신 현실화” 논란의 잼버리…코로나까지 퍼졌다
- “피투성이 쓰러져” “피팅룸 숨었다”…목격자들도 ‘쇼크’
- 녹취 들은 전문가 “주호민에 연민 느껴…아내 사과하라”
- “친구 해요”…20대女 집앞에 온 의문의 ‘닭꼬치’
- ‘신림동 살인’ 모방했나… 13일 만에 또 참극 외출하기 겁난다
- “잼버리는 고난 체험…불만 많은 韓청소년들이 문제” 도의원 뭇매
- 해병 1사단장, ‘방첩사 사칭인’에 당했다…차까지 대접
- “시킨거 안해?” 경비원에 지팡이 행패…말리자 호미 던져
- ‘20㎝ 칼’ 들고 주택가 배회 20대男…8만원 내고 풀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