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여름밤의 열기 중등 축구가 이어간다 [고성소식]

최일생 2023. 8. 3. 22:42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고성군스포츠타운 및 동고성체육시설 일원에서 ‘제60회 청룡기 전국중학교축구대회’가 8월5일부터 17일까지 13일간 열린다.

이번 대회는 대한축구협회(회장 정몽규)와 부산일보사(대표이사 김진수)가 공동주최하고 부산일보사, 부산시축구협회, 고성군축구협회가 공동주관한다.


전국 중등 축구 명문 23개 팀, 1천여 명이 참가해 3~4개 팀, 8개 조로 나누어 조별 풀리그 후, 각 조 1, 2위 12개 팀이 출전하는 본선 토너먼트를 거쳐 17일 저녁 7시 고성군종합운동장에서 펼쳐지는 결승전에서 60번째 청룡기 중등부 우승팀을 가린다.

제60회 청룡기 전국 고등학교 축구대회와 마찬가지로 저학년 선수들의 성장을 위해 1학년을 대상으로 한 저학년부를 함께 개최하며, 본선 경기부터는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매년 무더운 7~8월에 열리는 청룡기 중·고등학교 대회는 많은 선수단과 관계자들이 고성군을 방문해 휴가를 떠난 지역민들의 빈 자리를 채우며 소상공인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우리 지역 팀 고성FC U15를 비롯해 참가 팀들 모두 부상 없이 경기를 치르고 좋은 경험을 쌓아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부울경 최초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고성군은 8월7일부터 21일까지 동남지방통계청과 함께 ‘2023년 고성군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를 실시한다.

고성군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는 동남지방통계청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실시하는 통계 조사로 부울경 최초로 실시되며 군에 적합한 맞춤형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개발된 특화 통계로 앞으로 4년 주기로 실시될 예정이다.

조사 대상은 8월7일 기준 고성군에 거주하는 15세 이상 45세 이하의 가구원이며, 조사 항목은 응답자 기본사항, 교육 및 훈련, 문화 여가, 고성군 특성항목 등 12개 부문 55개 항목이다.

조사 방법은 조사원이 가구를 직접 방문해 조사표를 작성하는 방문 면접조사를 원칙으로 하며 부재중인 경우는 조사표를 배부해 자기 기입식 조사를 병행할 예정이다. 

조사 결과는 본조사 후 입력, 내부검토, 자료 처리 및 심층분석을 거쳐 12월에 공표될 예정이며, 고성군의 청년정책 및 일자리 지원정책 등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장찬호 기획예산담당관은 “고성군 청년에게 꼭 필요한 정책과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니 조사원이 방문하면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성군,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특별 방역 기간 운영

경남 고성군은 10월부터 실시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특별 방역 기간 운영에 대비하기 위해 가금농장 방역실태 점검에 나선다.

군은 지난 달 육계 농장을 대상으로 1차 점검을 실시했다. 산란계 농장과 1차 점검 시 미흡 사항이 확인된 농장을 대상으로 2차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전실, 방역실, 울타리 등 법정 방역 시설 준수 여부 △차량 소독기, 신발 소독조 등 소독시설 적정 운영 여부 △소독제 유효기간과 적정 희석배율 준수 여부 등이다.

정대훈 축산과장은 “우리 군은 AI 발생에 경각심을 갖고 철저히 방역해  AI 청정지역을 유지하고 있다”며 “다가오는 동절기에 고병원성 AI가 한 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농가 지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성 하이면 부평마을회관 신축사업 주민설명회

고성군은 8월2일 하이면 부평마을회관에서 부평마을회관 신축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부평마을 이장, 부평경로당 회장을 포함한 마을 주민 26명이 모였다. 군은 부평마을회관 신축사업의 진행 상황, 이후 진행 절차, 설계 내용을 설명하고, 원만한 사업추진을 위해 주민들과 설계에 대한 의견 토론을 진행했다.


조성혜 부평마을 이장은 “새로 짓는 건물을 문제없이 오래 사용할 수 있도록 튼튼하게 지어주길 바란다”며 “한시라도 빨리 마을주민들이 새 건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공사를 빨리 시작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오은겸 복지지원과장은 “사업을 진행하는 동안 마을주민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것이며, 마을 주민들이 신축한 마을회관을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신축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경남고성소방서, 도의원 초청 업무 간담회 실시

고성소방서는 3일 백수명ㆍ허동원 도의원을 초청해 소방서 주요업무 추진진행 현황을 소개하고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소방서 주요 현안 정책사업 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특히 회화119안전센터 신청사 부지 확보, 상리면 전담의용소방대 설치 추진과 관련해 의논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김재수 서장은 “소방행정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힘써주시고 늘 애정어린 관심을 주시는 도의원 여러분께 항상 감사하다”며 “고성군민이 만족하는 소방 서비스를 위해 도의원 여러분과 더 많이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