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아카이브', 中 정식 상륙... 사전예약 기대감 '폭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시장에 상륙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사전예약 및 다운로드부터 중국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면서 흥행 기대감을 높였다.
3일 넥슨게임즈는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시장에 정식 출시됐다고 밝혔다.
앞서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6월 진행된 중국 지역 시범 테스트 기간 중에는 '빌리빌리' '탭탭' 등 주요 앱마켓 플랫폼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으며, 사전 예약자수는 425만 명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시장에 상륙했다. '블루 아카이브'는 사전예약 및 다운로드부터 중국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모으면서 흥행 기대감을 높였다.
3일 넥슨게임즈는 서브컬처 수집형 RPG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시장에 정식 출시됐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을 모두 지원하며, 공식 홈페이지, 애플 앱스토어(iOS), 빌리빌리(Bilibili), 탭탭(TapTap) 등 안드로이드 앱 마켓 플랫폼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앞서 '블루 아카이브'는 지난 6월 진행된 중국 지역 시범 테스트 기간 중에는 ‘빌리빌리’ ‘탭탭’ 등 주요 앱마켓 플랫폼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으며, 사전 예약자수는 425만 명을 기록했다.
중국 현지 서비스는 서브컬처 게임 명가 ‘요스타’의 자회사인 ‘상하이 로밍스타’가 맡는다. ‘상하이 로밍스타’는 출시를 앞두고 대규모 오프라인 2차 창작 페스티벌 ‘빌리빌리 월드'에 ‘블루 아카이브’를 선보이고, 출시일에 맞춰 공식 굿즈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한편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출시에 맞춰 새로운 PV도 공개했다. 이번 PV는 ‘시로코’, ‘히후미’, ‘히나’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일상이 '블루 아카이브' 특유의 밝고 청량한 이미지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넥슨게임즈 김용하 총괄PD는 “‘블루 아카이브’를 기다려주신 모든 중국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선생님들로부터 오랜 기간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저를 포함한 MX 스튜디오의 모든 구성원들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넥슨게임즈 제공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수♥안보현, 영화 데이트였나…'밀수' VIP 시사회 재조명 [엑's 이슈]
- '인플루언서' 전 남편 "만삭녀 폭행? 오히려 맞고 살아"
- '이병헌 50억 협박' BJ 김시원, 여전한 인기…수익만 8억 원
- 오연서, 과감해졌네…상의 벗어 던진 화보 공개
- 로버트 할리, '마약 파문' 이후…사유리 "바로 답 없으면 경찰 신고"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