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2’ 이후 처음! ‘엘리멘탈’ 600만 고지 넘었다[차트IS]

정진영 2023. 8. 3. 14: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애니메이션 영화 ‘엘리멘탈’이 ‘겨울왕국2’ 이후 애니메이션으로선 처음으로 누적 관객 수 600만 고지를 넘었다.

올해 개봉 외화 가운데 흥행 1위에 등극하며 놀라운 뒷심을 발휘하고 있는 ‘엘리멘탈’이 개봉 8주 차에 접어듦과 동시에 6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엘리멘탈’은 3일 낮 12시 47분께 600만 관객을 넘었다. 이로써 ‘엘리멘탈’은 2019년 ‘겨울왕국2’ 이후 600만이라는 스코어를 넘어선 최초의 애니메이션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이는 개봉 이후 단 하루도 빠짐없이 박스오피스 톱5를 유지하고, 18일 연속 일일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했던 엄청난 흥행 저력에 따른 결과다. ‘엘리멘탈’을 향한 관객들의 뜨거운 사랑을 실감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엘리멘탈’은 개봉 8주 차를 맞이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 약 10만 명에 달하는 일일 관객 수를 동원하는 엄청난 흥행 뒷심을 여전히 이어가고 있어 추후 새롭게 경신될 흥행 신기록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연일 새로운 박스오피스 신기록을 수립하며 새로운 흥행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는 영화 ‘엘리멘탈’은 불, 물, 공기, 흙 4원소가 살고 있는 ‘엘리멘트 시티’에서 재치 있고 불처럼 열정 넘치는 앰버가 유쾌하고 감성적이며 물 흐르듯 사는 웨이드를 만나 특별한 우정을 쌓으며 자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정진영 기자 afreeca@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