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잇숏] Y2K패션 유행인데… 크롭티만 입으면 배아픈 이유

헬스조선 편집팀 2023. 8. 3. 14:0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도 Y2K패션이 유행이죠? 그런데 배를 드러내는 크롭티, 골반에 걸쳐입는 로우라이즈 팬츠만 입었다 하면 배탈이 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 배가 그대로 드러나면 체온이 낮아지고, 혈관이 수축하면서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는데요.

그래서 배탈이 나고, 가스가 차고, 변비와 설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만약 배탈이 난다면 되도록 입지 않는 것을 추천하고요.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Y2K패션이 유행이죠? 그런데 배를 드러내는 크롭티, 골반에 걸쳐입는 로우라이즈 팬츠만 입었다 하면 배탈이 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왜 그런 걸까요? 배가 그대로 드러나면 체온이 낮아지고, 혈관이 수축하면서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는데요. 그럼 근육이 경직되고 위와 장의 활동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또 배에 찬바람을 맞으면 장관의 운동을 조절하는 몸의 자율신경 균형을 어긋나게 합니다.

그래서 배탈이 나고, 가스가 차고, 변비와 설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원래 몸이 찬 사람들이 계속 입었다간 과민성대장증후군 등 만성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만약 배탈이 난다면 되도록 입지 않는 것을 추천하고요. 입게 된다면 아이스 음료, 냉면 등 찬 음식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대신 체온이 급격히 떨어지지 않도록 따뜻한 생강차나 대추차 등을 가지고 다니며 먹거나, 겉옷이나 담요로 배를 가려주면 도움이 됩니다.

헬스조선 DB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