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복귀에 하나된 T1, 5연패 탈출... 광동 2R 전패 위기 [LC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페이커' 이상혁이 복귀한 T1이 완전히 다른 경기력을 선보이면서 연패를 끊었다.
T1은 2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시즌 2라운드 광동과의 경기서 2-0으로 승리했다.
이상혁의 복귀 이후 의사결정 속도가 빨라진 T1은 21분 지체없이 '내셔 남작' 버프를 확보하고 굳히기에 돌입했다.
2세트 T1은 초반 봇 라인에서 성과를 내면서 2-0 완승을 위한 기반을 쌓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임재형 기자) '페이커' 이상혁이 복귀한 T1이 완전히 다른 경기력을 선보이면서 연패를 끊었다.
T1은 2일 오후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서머 시즌 2라운드 광동과의 경기서 2-0으로 승리했다. 이번 승리로 T1은 5연패를 끊고 플레이오프 대비 경기력 끌어올리기에 나섰다.
9연패에 빠진 광동(4승 13패, 득실 -16)은 다시 한번 최하위로 추락했다.
T1을 상대로 초반 잘 이끌어가던 광동은 10분 경 탑 라인에서 균열이 발생하면서 무너지기 시작했다. 아트록스를 선택한 '제우스' 최우제는 이후 강력한 면모를 드러내며 T1의 빠른 스노우볼을 이끌었다.
이상혁의 복귀 이후 의사결정 속도가 빨라진 T1은 21분 지체없이 '내셔 남작' 버프를 확보하고 굳히기에 돌입했다. 23분 T1은 봇 라인 전투에서 대승을 거두면서 적진으로 진입, 넥서스까지 마무리했다.
2세트 T1은 초반 봇 라인에서 성과를 내면서 2-0 완승을 위한 기반을 쌓았다. '오너' 문현준의 마오카이가 그 과정 속에서 빠르게 성장하자 T1 특유의 운영은 엔진에 불을 붙였다. 이어 10분 탑 라인 개입으로 광동이 무너지는 속도는 가속화됐다.
18분 드래곤 앞 한타 대승으로 T1은 광동을 그로기 상태로 만들었다. 21분 T1은 '내셔 남작'과 함께 적들을 쓸어담은 뒤, 1만 골드 이상 차이를 벌렸다. 결국 T1은 연달아 '킬 쇼'를 선보이며 23분 만에 넥서스를 파괴했다.
사진=엑스포츠뉴스 DB
임재형 기자 lisco@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연자 "13년 사귄 남친과 칠순 전 결혼…축가는 이석훈"
- '이동국 딸' 재시·재아, 몰라보게 성장한 모습 "비포 앤 애프터"
- 이준호, ♥임윤아와 심야 데이트 포착…"표정관리 못해"
- '육상 카리나' 김민지, 축구장에서 공개 프러포즈 "홀란 결혼해줘"
- "권은비 워터밤 이슈…속상했다" 소유, 솔직 고백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