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사형투표’ 박해진X박성웅X임지연 강렬하다…임팩트 MAX 캐릭터 포스터 공개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2023. 8. 2. 16: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사형투표'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이 출격 준비를 마쳤다.
SBS 새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는 악질범들을 대상으로 국민사형투표를 진행하고 사형을 집행하는 정체 미상의 개탈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 국민 참여 심판극이다.
앞서 공개된 '국민사형투표' 티저 포스터는 웹툰 속 개탈의 이미지를 강렬하게 구현해 내며 원작 팬들은 물론 많은 예비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2일 드디어 '국민사형투표'를 이끌어 갈 세 주인공의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됐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국민사형투표’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이 출격 준비를 마쳤다.
SBS 새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는 악질범들을 대상으로 국민사형투표를 진행하고 사형을 집행하는 정체 미상의 개탈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 국민 참여 심판극이다.
앞서 공개된 ‘국민사형투표’ 티저 포스터는 웹툰 속 개탈의 이미지를 강렬하게 구현해 내며 원작 팬들은 물론 많은 예비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어 공개된 주연 배우 3인 포스터는 박해진(김무찬 역), 박성웅(권석주 역), 임지연(주현 역)의 압도적이 눈빛이 깊은 인상을 남겼다.
2일 드디어 ‘국민사형투표’를 이끌어 갈 세 주인공의 캐릭터 포스터가 공개됐다. 시청자의 아드레날린을 솟구치게 만드는 오감만족드라마인 만큼, 세 배우의 역동적이면서도 막강한 존재감이 돋보인다. 뿐만 아니라 각 캐릭터의 특징을 함축적으로 보여주는 카피까지 담아냈다. 이번에도 임팩트 MAX다.
먼저 캐릭터 포스터 속 박해진은 누군가에게 총구를 겨누고 있다. 온몸이 흠뻑 젖은 상황에서도 번뜩이는 눈빛은, 목적을 위해서라면 한 치의 흔들림도 없는 저돌적인 경찰 김무찬 캐릭터의 특징을 보여준다. 여기에 “내 정의는 지독하게 상식적이니까”라는 카피는, 국민사형투표를 통해 그릇된 방식으로 자신의 정의를 실행하려는 ‘개탈’을 향한 김무찬의 집요한 추적을 암시한다.
박성웅의 묵직한 존재감도 돋보인다. 극중 박성웅은 이름난 법학자였지만 8살 딸을 성폭행한 범인을 직접 살해, 자수한 권석주로 분한다. 캐릭터 포스터 속 죄수복을 입은 채 어딘가를 응시하는 권석주. 감정을 감춘 듯 건조한 표정 속 날카로운 눈빛이 시선을 강탈한다. “당신의 정의는 무엇을 위한 것입니까”라는 카피는, 극중 권석주가 처한 상황과 그가 생각하는 정의를 떠올리게 한다.
마지막으로 임지연의 색다른 변신도 인상적이다. 캐릭터 포스터 속 임지연은 의심과 호기심이 가득한 눈빛으로 무언가를 뚫어지게 바라보고 있다. 극중 임지연이 분한 주현 역시 김무찬과 마찬가지로 ‘개탈’을 쫓는 경찰이다. “인간이 인간을 심판할 수 있을까”라는 카피에서 법망을 피해 간 악질범들을 직접 심판하려는 ‘개탈’에 대한 주현의 생각, 의문의 마음이 엿보인다.
티저 포스터, 3인 포스터, 1차-2차-3차 티저, 캐릭터 포스터까지. 공개되는 콘텐츠마다 강렬한 임팩트와 의문을 남기며 호기심을 자극하는 ‘국민사형투표’가 본 드라마에서 어떤 충격과 재미를 선사할지 기대된다.
한편 SBS 새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는 오는 10일 밤 9시 1회, 2회 연속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밤 9시 1회씩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한국경제TV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