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33명 피해자 낸 희대의 연쇄살인마 정남규 "충동 못 참아" (스모킹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일 방송하는 KBS 2TV '과학수사대 스모킹건'은 2004년 서울을 공포에 떨게 했던 이른바 '서울 서남부지역 연쇄살인사건'을 다룬다.
과학수사대 스모킹건 제18회 "충동을 참을 수 없었어요" - 정남규 서울 서남부지역 연쇄살인사건은 2023년 2일 오후 9시 45분에 KBS 2TV에서 방송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2일 방송하는 KBS 2TV '과학수사대 스모킹건'은 2004년 서울을 공포에 떨게 했던 이른바 '서울 서남부지역 연쇄살인사건'을 다룬다.
서울 서남부 지역에서 괴한이 젊은 여성들을 습격해 중상을 입히거나 살해하는 사건이 잇따라 발생했다. 범인은 새벽에 귀가하는 젊은 여성을 칼로 찌르는 잔혹한 범행 수법을 사용했다. 살인의 공포가 점점 커지면서 ‘서울판 살인의 추억’ 또는 ‘비 오는 목요일 밤의 살인’이란 내용의 괴담까지 떠돌았다.
그로부터 2년 뒤, 아주 뜻밖의 곳에서 범인이 검거됐다. 단순 강도인 줄 알았던 범인의 충격적인 실체가 경찰 수사진에 의해 극적으로 밝혀졌던 것이다.
범인의 정체는 13명을 살해하고 20명에게 중상해를 입힌 희대의 연쇄살인마, 바로 정남규였다. 범행 흔적을 남기지 않기 위해 신발 밑창을 뜯어내고 장갑을 끼며 철저하게 완전 범죄를 꿈꾸고 담배를 끊거나 주기적으로 10km 달리기를 하는 등 건강 관리를 하며 살인에 대한 강한 의지와 집착을 보였다.
당시 정남규 사건에 직접 참여한 김윤희 프로파일러는 “정남규 같은 경우는 처음 봤을 때 위협적으로 보이고 싶어 했다. 그런데 키도 작고 어깨도 말려 있었고 말도 어눌하고 뭔가 사회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었다. 위협적으로 보이려고 했으나 작은 사람이었던 것 같다”라고 말했다.
정남규는 오로지 살인을 삶의 목적으로 삼으며, 살인에 희열을 느꼈던 희대의 살인마다. 김한별 서울경찰청 과학수사대 경감, 그리고 당시 수사에 직접 참여했던 김윤희 프로파일러와 함께 역대 최악의 살인마 정남규의 범행을 밝혀낸 결정적 증거와 잔혹한 그의 실체를 파헤쳐본다.
서울경찰청 과학수사대 소속 김한별 경감은 “범인이 장갑을 착용했든 착용하지 않았든 결국에는 검거된다"라고 밝혔다.
과학수사대 스모킹건 제18회 “충동을 참을 수 없었어요” - 정남규 서울 서남부지역 연쇄살인사건은 2023년 2일 오후 9시 45분에 KBS 2TV에서 방송한다.
사진= KBS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는 솔로' 9기 광수♥영숙, 청담동 신혼집…명세빈이 소개
- '육상 카리나' 김민지, 축구장에서 공개 프러포즈 "홀란 결혼해줘"
- 이준호, ♥임윤아와 심야 데이트 포착…"표정관리 못해"
- '이동국 딸' 재시·재아, 몰라보게 성장한 모습 "비포 앤 애프터"
- "남자 앞에서 주 18회 옷 벗어야 했다"…수영선수, 성폭력 피해 폭로
- '사별' 사강 "남편 부재, 매번 느껴…변우석 통해 위로 받았다" (솔로라서)
- '70대 남편♥' 이영애, 子 학교 바자회서 포착…"조기 완판"
- '내년 재혼' 서동주, 단독주택 사고 '급노화' 어쩌나…"즐거웠는데"
- "필리핀 마약 자수" 김나정 아나운서, 母가 납치 신고→경찰조사 후 귀가
- 김병만, 사망보험 20개 이혼 소송 중 발견… "수익자는 前 아내+입양 딸" (연예뒤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