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사형투표' 임지연x박성웅x박해진 캐스팅 이유 밝혔다 "의외성…파격적 변신" [일문일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사형투표'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 캐스팅의 키워드는 '의외성'이다.
'국민사형투표' 세 주인공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의 캐스팅 키워드는 '의외성'이다.
제작진이 입을 모아 극찬하는 '믿고 보는 배우'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의 파격적인 연기 변신과 눈부신 활약이 펼쳐질 '국민사형투표'가 기대가 모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이예진 기자) ‘국민사형투표’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 캐스팅의 키워드는 ‘의외성’이다.
10일 첫 방송되는 SBS 새 목요드라마 ‘국민사형투표’는 악질범들을 대상으로 국민사형투표를 진행하고 사형을 집행하는 정체 미상의 ‘개탈’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 국민 참여 심판극이다. 충격적 설정과 스토리텔링, 힘 있는 연출, 배우들의 압도적인 연기력이 어우러져 2023년 하반기 가장 충격적인 기대작에 등극했다.
‘국민사형투표’는 주연 배우 3인의 파격 변신으로 뜨겁게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하고 세련된 이미지의 박해진(김무찬 역)이 거칠고 저돌적인 형사로, 강렬하고 선 굵은 이미지의 박성웅(권석주)이 선과 악의 경계에 선 법학자이자 죄수로, 전작에서 ‘악의 정점’에 섰던 임지연(주현)이 정의를 쫓는 경찰로 변신한다. 이에 ‘국민사형투표’ 조윤영 작가와 박신우 감독에게 직접 세 배우의 캐스팅 이유, 세 배우의 장점과 매력에 대해 직접 들어봤다.
◆ 조윤영 작가 “박해진X박성웅X임지연 캐스팅, 가장 큰 이유는 의외성”
조윤영 작가는 캐스팅 이유를 묻자 망설임 없이 “의외성”이라고 답했다. 이어 박해진에 대해서는 “박해진 배우는 욕하는 대사마저 무척 조심스러워하는 매너남인데 이번에는 액션에 최적화된 피지컬과 거친 대사톤을 장착하고 여태껏 본 적 없는 상남자로 변신했습니다. 본인 분량이 없는 대본 연습도 빠지지 않을 만큼 책임감까지 완벽한, 원탑 주연배우입니다”라고 극찬했다.
박성웅에 대해서는 “박성웅 배우는 실제로 법대를 다니셨던, 알고 보면 리얼 브레인입니다. 거칠거나 코믹한 최근작과 달리 이번에는 엘리트적인 면부터 섬세한 감정 표현까지 총천연색 연기를 보여주셨습니다. 특히 작가로서, 권석주의 내레이션을 박성웅 배우의 목소리로 들을 수 있어 행복합니다”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마지막으로 임지연에 대해서는 “임지연 배우는 긴 시간을 돌고 돌아 함께 일하게 된 소중한 인연입니다. 특유의 정확한 발음과 청순가련부터 씩씩함을 마음껏 오가는 외모 때문에 오래전부터 같이 작품을 하고 싶었는데 드디어 소원 성취했습니다. 최근 악역으로 주목받았지만 사랑스러운 똘끼가 얼마나 잘 어울리는지 하루빨리 보여드리고 싶습니다”라고 호평했다.
◆ 박신우 감독 “박해진X박성웅X임지연과 함께할 수 있어 감독으로서 감사했다”
박신우 감독은 ‘국민사형투표’ 속 세 주인공 배우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에 대해 “세 배우 모두 이전 작품들과 다른 모습으로 ‘국민사형투표’에 등장한다고 생각합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의 박해진 배우가 거친 형사로 분하고, 반대로 거친 느낌이 강한 박성웅 배우는 인간적인 아버지의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전 작품으로 국민 빌런이 된 임지연 배우는 그와 정반대로 사랑스러움에 똘끼 한 스푼 첨가된 귀여운 경찰 캐릭터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이어 “감독으로서 현장에서 캐릭터에 시너지를 더해주는 배우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난이도 높은 촬영들이 많았지만 배우들이 준비를 완벽하게 해주어서 촬영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배우들이 어떤 노력을 했는지, 그 노력과 시너지가 드라마에 어떤 좋은 영향을 줬는지 느껴지는 답변이었다.
‘국민사형투표’ 세 주인공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의 캐스팅 키워드는 ‘의외성’이다. ‘국민사형투표’ 조윤영 작가와 박신우 감독은 이 ‘의외성’에 크게 만족하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제 시청자들이 만끽할 차례다. 제작진이 입을 모아 극찬하는 ‘믿고 보는 배우’ 박해진, 박성웅, 임지연의 파격적인 연기 변신과 눈부신 활약이 펼쳐질 ‘국민사형투표’가 기대가 모인다.
사진= SBS
이예진 기자 leeyj0124@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호, ♥임윤아와 심야 데이트 포착…"표정관리 못해"
- 오연서, 과감해졌네…상의 벗어 던진 화보 공개
- "이동욱♥장도연 사귀나"…열애설 예견 '성지 영상' 탄생 [엑's 이슈]
- '이동국 딸' 재시·재아, 몰라보게 성장한 모습 "비포 앤 애프터"
- 홍진영, 계곡에서 시원한 의상…건강美 뽐내는 구릿빛 피부
- "마약 자수합니다" 김나정, 긴급 요청 후 '삭제?'…글 일파만파 [엑's 이슈]
- 유영재, '선우은숙 친언니 강제추행' 첫 재판…"혐의 부인"
- 박한별, 남편 논란에 심경 밝혔다…"이혼은 안 했으나 감시 중" (박한별하나)
- "박지윤, 조사 응하지 않아"…최동석 성폭행 고발 '불입건', 증거 불충분이 이유
- 돌연 사라진 아내→가출 신고 철회한 남편까지 사망… 무슨 일? (탐정들의 영업비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