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리뷰] 인피니트 음악엔 과거와 현재의 ‘세련됨’이 공존한다
지승훈 2023. 8. 2. 05:51
이것도, 저것도 보여주려는 인피니트의 의도가 강하게 풍기는 앨범이다.
인피니트는 지난달 31일 일곱 번째 미니 앨범 ‘비긴’을 발매했다. 지난 2018년 발매한 정규 3집 ‘탑시드’ 이후 약 5년 만에 완전체로 선보이는 앨범이다.
인트로 곡을 제외한 앨범 첫 번째 트랙은 타이틀곡 ‘뉴 이모션스’가 책임졌다. “빰빠리~”라는 도입부부터 흥미로우면서 중독성 짙은 인스트 멜로디가 음악 내내 이어지면서 흥을 돋운다. 그 위에 얹어진 멤버들의 섹시하면서도 감각적인 보컬은 음악을 더욱 트렌디하게 만들고 있다. 특히 성종의 ‘기브 미 어 사인, 흐릿한 곳 그쯤에서 피어난 그’ 파트는 그의 청량한 보컬 덕분에 곡 분위기가 한 차례 환기되는 느낌이다.
‘뉴 이모션스’는 반복되고 빠르게 진행되는 코드 안에서 멤버들의 다채로운 보컬은 풍성하게 잘 버무려진 모습이다. 진성, 가성을 넘나드는 빈틈없는 멤버들의 목소리가 이전 곡들보다 더 성숙해진 듯한 모습이다. 곡은 2분 44초로 길지 않은 편이지만 멜로디의 기승전결이 확실한, 짜임새가 잘 갖춰진 댄스 곡이다.
멤버 우현이 가장 인피니트다운 곡으로 꼽은 2번 트랙, 바로 ‘시차’다. 음악의 시작을 알리는 기타 리프 소리가 특징적이며 전체적인 흐름이 빠른, 활기찬 분위기의 곡이다. 그 안에서 인피니트는 누군가에게 소리 질러 내뱉는 듯한 특유의 사랑 표현 방법으로 노래를 완성했다. 누군가를 찾고 원하는 애절한 멤버들의 보컬이 돋보인다. 과거 인피니트의 히트곡 중 하나인 ‘내꺼하자’가 떠오르기도 한다. 우현이 이번 수록곡 중 자신 있는 곡으로 내세울 만큼 완성도 높은 곡이다.
3번 트랙 ‘아이 갓 유’에서 분위기는 완전히 달라진다. 앞선 곡들과 달리 한층 밝아진 느낌으로 청량한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다. 인피니트의 가장 큰 장점은 각 멤버들의 보컬 스타일이 명확하게 다르다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아이 갓 유’에서도 같은 청량한 느낌이라도 각 파트마다 강약 조절이 골고루 배분됐다.
인피니트의 마지막 시도, 4번 트랙 ‘파인드 미’다. 다소 느려진 멜로디와 더불어 멤버들도 발라드적인 보컬을 내세워 가창한다. “하늘이 물들인 파란이 멈춘 뒤” 파트는 마치 페스티벌의 밴드 음악을 연상시키는 기타 소리와 더불어 웅장한 느낌을 가져다주는 데 부족함이 없다. 더욱이 마지막 트랙을 장식하는 만큼 ‘파인드 미’는 피아노 선율로 곡의 끝을 아름답게 마무리한다.
복수의 아티스트와 협업한 경험이 있는 프로듀서 케이지는 이번 인피니트 신곡에 대해 “과거 2세대 아이돌 음악의 특징은 그대로 남아있다. 그 당시 유행했던 멜로디라인을 고수하면서도 약간 힘을 뺀 느낌”이라며 “두드러지지 않으면서도 감각적인 베이스라인이 전체적으로 음악의 세련미를 높여주고 있다”고 평했다.
인피니트는 지난달 31일 일곱 번째 미니 앨범 ‘비긴’을 발매했다. 지난 2018년 발매한 정규 3집 ‘탑시드’ 이후 약 5년 만에 완전체로 선보이는 앨범이다.
인트로 곡을 제외한 앨범 첫 번째 트랙은 타이틀곡 ‘뉴 이모션스’가 책임졌다. “빰빠리~”라는 도입부부터 흥미로우면서 중독성 짙은 인스트 멜로디가 음악 내내 이어지면서 흥을 돋운다. 그 위에 얹어진 멤버들의 섹시하면서도 감각적인 보컬은 음악을 더욱 트렌디하게 만들고 있다. 특히 성종의 ‘기브 미 어 사인, 흐릿한 곳 그쯤에서 피어난 그’ 파트는 그의 청량한 보컬 덕분에 곡 분위기가 한 차례 환기되는 느낌이다.
‘뉴 이모션스’는 반복되고 빠르게 진행되는 코드 안에서 멤버들의 다채로운 보컬은 풍성하게 잘 버무려진 모습이다. 진성, 가성을 넘나드는 빈틈없는 멤버들의 목소리가 이전 곡들보다 더 성숙해진 듯한 모습이다. 곡은 2분 44초로 길지 않은 편이지만 멜로디의 기승전결이 확실한, 짜임새가 잘 갖춰진 댄스 곡이다.
멤버 우현이 가장 인피니트다운 곡으로 꼽은 2번 트랙, 바로 ‘시차’다. 음악의 시작을 알리는 기타 리프 소리가 특징적이며 전체적인 흐름이 빠른, 활기찬 분위기의 곡이다. 그 안에서 인피니트는 누군가에게 소리 질러 내뱉는 듯한 특유의 사랑 표현 방법으로 노래를 완성했다. 누군가를 찾고 원하는 애절한 멤버들의 보컬이 돋보인다. 과거 인피니트의 히트곡 중 하나인 ‘내꺼하자’가 떠오르기도 한다. 우현이 이번 수록곡 중 자신 있는 곡으로 내세울 만큼 완성도 높은 곡이다.
3번 트랙 ‘아이 갓 유’에서 분위기는 완전히 달라진다. 앞선 곡들과 달리 한층 밝아진 느낌으로 청량한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다. 인피니트의 가장 큰 장점은 각 멤버들의 보컬 스타일이 명확하게 다르다는 것이다. 그러다 보니 ‘아이 갓 유’에서도 같은 청량한 느낌이라도 각 파트마다 강약 조절이 골고루 배분됐다.
인피니트의 마지막 시도, 4번 트랙 ‘파인드 미’다. 다소 느려진 멜로디와 더불어 멤버들도 발라드적인 보컬을 내세워 가창한다. “하늘이 물들인 파란이 멈춘 뒤” 파트는 마치 페스티벌의 밴드 음악을 연상시키는 기타 소리와 더불어 웅장한 느낌을 가져다주는 데 부족함이 없다. 더욱이 마지막 트랙을 장식하는 만큼 ‘파인드 미’는 피아노 선율로 곡의 끝을 아름답게 마무리한다.
복수의 아티스트와 협업한 경험이 있는 프로듀서 케이지는 이번 인피니트 신곡에 대해 “과거 2세대 아이돌 음악의 특징은 그대로 남아있다. 그 당시 유행했던 멜로디라인을 고수하면서도 약간 힘을 뺀 느낌”이라며 “두드러지지 않으면서도 감각적인 베이스라인이 전체적으로 음악의 세련미를 높여주고 있다”고 평했다.
지승훈 기자 hunb@e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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