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작년 3조5500억원 사회적 가치 창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금융그룹은 1일 그룹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와 활동을 담은 '2022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KB금융은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ESG 주요 성과와 활동을 공개하고 있다.
KB금융이 지난해 창출한 사회적 가치는 3조5485억원으로 산출됐다.
이는 사회공헌 활동뿐 아니라 KB국민은행 등 그룹 계열사들의 '핵심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통한 사회적 기여를 측정한 결과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금융그룹은 1일 그룹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성과와 활동을 담은 ‘2022 KB금융그룹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KB금융은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통해 ESG 주요 성과와 활동을 공개하고 있다.
KB금융이 지난해 창출한 사회적 가치는 3조5485억원으로 산출됐다. 분야별로는 환경 1387억원, 사회 6533억원, 지배구조 및 기타 2조7565억원이었다. 이는 사회공헌 활동뿐 아니라 KB국민은행 등 그룹 계열사들의 ‘핵심 금융상품 및 서비스’를 통한 사회적 기여를 측정한 결과다. 온실가스 배출 등 부정적 요소도 포함해 산출한 것이다. 윤종규 KB금융 회장은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공존과 상생의 가치 실현으로 내적 성장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임송수 기자 songsta@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박 36초만 봐달라” 호소했지만…판사는 바로 벌금 [영상]
- ‘적자’ SK하이닉스, 전 직원에 120만원 위기극복 격려금
- 81세에도 웃통 ‘훌러덩’…휴가 떠난 바이든, 해변서 일광욕
- 이집트 관광 중 낙타서 떨어져 사망… 법원 “여행사가 4억원대 배상”
- ‘누누’는 불법의 고유명사?… 인강 훔쳐 공유하는 ‘누누스터디’ 등장
- 워싱턴포스트 “40달러로 더위 탈출 비결? 한국식 OOO”
- 검찰 “‘AI 아동’ 성착취물, 실제 아동 출연과 똑같이 처벌”
- 창문 두드렸는데…세계 고층건물 오르던 佛남성 추락사
- “여장남자, 딸 속여”…‘머리없는 시신’ 日살인사건 전말
- 천원짜리가 ‘10만원’ 껑충…‘나이키’ 리폼백 문제 없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