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군포문화재단-한국관광공사, '관광 활성화' 협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군포시와 군포문화재단, 한국관광공사가 '군포시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하고 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하은호 군포시장, 이재환 한국관광공사 부사장, 전형주 군포문화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군포시와 군포문화재단, 한국관광공사가 ‘군포시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하고 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지역 문화관광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하은호 군포시장, 이재환 한국관광공사 부사장, 전형주 군포문화재단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협약에 따라 △지역특화 문화관광 킬러 콘텐츠 개발 협력 △군포철쭉축제 등 주요행사 연계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 지원에 나선다.
또 △잠재력 있는 문화관광자원 발굴․육성을 위한 전략적 협업체계 구축 △기타 문화관광 활성화에 필요한 사업 운영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한국관광공사, 군포문화재단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문화관광 콘텐츠 발굴과 국내외 관광객 유치 적극 추진을 통해 문화관광 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특히 한국관광공사와의 유기적인 홍보마케팅 전략을 바탕으로 ‘군포철쭉축제’를 전국 단위 대표 봄꽃축제로 자리매김시켜 도시의 가치를 한층 더 높여 나간다는 구상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협약으로 문화관광분야 전문기관인 한국관광공사의 축적된 노하우를 공유하게 돼 기쁘다”며 “군포시가 누구나 찾고 싶은 문화관광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군포시, 양방향 문자서비스 시행…문자받은 민원인 답신 가능
- 군포시 무한돌봄센터, 하절기 '찾아갑니데이' 운영
- 군포시, 수도권 최초 '2030년 군포공업지역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 한국관광공사, 국제럭셔리관광박람회 참가…한국 관광홍보관 운영
- 용인특례시,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 체결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박정훈 "이재명, 지금이라도 김문기 유족에 사과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