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머드 코어 6 온다! 더위 날릴 8월 기대작은?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는 8월, 무더위를 날려버릴 대형 신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특히 올해는 '아머드 코어 Ⅵ 루비콘의 화염(이하 아머드 코어 6)'과 '발더스 게이트 3'와 같이 오랜 기다림을 선사한 대형 게임들이 출격할 예정이라 눈길을 끈다.
먼저 오는 8월 3일 전 세계 RPG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는 '발더스 게이트 3'가 길었던 얼리 액세스를 마치고 정식 출시된다. 이번에 등장하는 3편은 지난 2000년 등장한 '발더스 게이트 2' 이후 무려 23년 만에 출시되는 정식 후속작이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를 개발한 라리안 스튜디오가 개발을 맡았으며, 시리즈 전통적인 실시간/정지 방식을 벗어난 턴제 방식의 전투를 도입했다.
게임은 한층 발전한 그래픽과 거대한 필드 등을 자랑하며, 이용자는 D&D 플레이어 핸드북에 있는 12개의 클래스와 11개의 종족 중 선택해 자신만의 모험을 떠날 수 있다. 또 게임에는 600개가 넘는 주문이 등장하며. 게임의 시네마틱도 174시간 분량에 달해 영화 같은 모험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다만 한 가지 아쉬움이 있다면, 아쉽게도 한국어화가 불발돼 국내 게이머들이 원활하게 즐기기 어렵다는 점이다.
오는 18일에는 미미미게임즈가 개발한 '섀도우 갬빗: 저주받은 크루'가 출시된다. 미미미게임즈는 '섀도우 택틱스'와 '데스페라도스 III'와 같은 잠입 전략 게임을 개발한 게임사다. '섀도우 갬빗: 저주받은 크루'는 미미미게임즈가 첫 자체 퍼블리싱하는 작품으로, 잠입 전략 게임에 대한 노하우가 잔뜩 녹아 있는 작품이다.
게임은 해적 황금기의 '로스트 캐러비안'을 배경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영혼이 살아있는 유령선 레드 말리 호에 승선하여 저주받은 해적 선원들을 모으고, 전설적인 선장 모르데카이의 신비한 보물을 차지하기 위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특히, 판타지 세계관을 무대로 진행하는 만큼 마법과 초자연적인 요소 등 한층 흥미로운 잠입 기술들을 담아내 게임의 재미를 한층 끌어올린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같은 날인 18일에는 미식축구를 다룬 스포츠 게임 신작 '매든 NFL 24'도 출시된다. 국내에서는 비인기 게임이지만, 미국 시장에서는 매년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판매량을 기록하는 작품이다. 이번 '매든 NFL 24'는 '사피엔 테크놀로지'를 접목해 선수의 움직임을 더욱 세밀하게 재현해 NFT 선수들을 더 실제처럼 만들었고, 최신 필드 센스를 도입해 모든 플레이를 더 진짜처럼 만들었다.
게임에는 슈퍼스타를 커스터마이즈하고 NFL Combine 같은 목표를 완료해 자신만의 역사를 써내려 가는 '슈퍼스타 더 리그' 모드와 슈퍼스타처럼 경기를 펼치고, 실시간 선수 평가를 받는 '슈퍼스타 쇼다운' 모드 등이 준비됐다. 전통의 얼티밋 팀 모드도 건재하다. 아울러 이번 '매든 NFL 24'는 기종 간의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8월 25일에는 10년의 기다림을 깨고 '아머드 코어 6'가 돌아온다. 이 게임은 로봇 메카를 조작해 즐기는 액션 게임으로, 1997년 첫 작품이 등장한 이후 마니아층에서 사랑받아 온 시리즈다. 이제는 '다크소울'이나 '엘든링' 등으로 더 유명한 프롬소프트웨어를 대표하는 시리즈 중 하나이기도 하다.
이용자는 아머드 코어에 탑승하는 용병이 되어, 머리, 코어, 팔, 다리, 무기 등 수백 종류에 달하는 다채로운 파츠를 자유자재로 조합하여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작품은 스케일이 크고 입체적인 스테이지를 마련해 메카를 조작하는 재미가 한층 극대화될 전망이다. 게임 스토리는 신비에 싸인 물질을 두고 펼쳐지는 세력 간의 싸움을 그렸다.
오는 29일에는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신작 VR게임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가 출시된다. 이 게임은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이 플레이한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한 VR 슈팅 게임이다. 게임에는 13개의 캠페인 미션, 싱글 혹은 2인 협동으로 즐길 수 있는 50개의 스쿼드만 아니라 최대 4인이 함께 할 수 있는 호드 모드 등 다양한 모드가 준비됐다.
또 게임에는 각종 권총, 소총은 물론 RPG-7, 개틀링 기관총 등 39종에 달하는 무기들이 준비 됐다. 특히, 이러한 무기는 PSVR2 SenseTM 컨트롤러의 적응형 트리거 및 햅틱 피드백에 대응해 무기별로 특유의 슈팅감과 타격감을 전한다. 이용자는 한층 실제와 같은 경험을 VR을 통해 만나볼 수 있을 예정이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야 독하다 독해 이렇게까지 안해?" 기묘한 비(非) 한글화 게임들
- [체험기] PS VR2로 만나본 스마일게이트 VR 신작 ‘크로스파이어: 시에라 스쿼드’
- 12년만에 돌아온 신작 '아머드 코어6', 8월 25일 정식 발매
- [롤드컵] "모두를 미치게 하는 4번 시드" T1, 숙적 꺾고 '롤드컵 결승' 진출
- 슈퍼바이브 새로운 넥슨의 흥행 IP로 떠오를까?
- 그라비티, G-STAR 2024 참가.. 최초 공개 타이틀 포함한 17종 출품작 출격
- '지스타 2024' 메인 스폰서로 나선 넥슨 "역대급 부스 선보인다"
- [겜덕연구소] 400만 원짜리 최강의 게임 CRT 모니터를 구해서 수리했다.. 게임할 맛 난다!
- [롤드컵] '페이커의 의문'에서 시작해 ‘증명’으로 끝난 '2024 롤드컵'
- [롤드컵] “페이커는 증명한다. 언제나” T1, 2024 롤드컵 ‘패승패승승’으로 우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