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유토피아' 상상력·배우 열연…관람객이 꼽은 관람 포인트 셋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감독 엄태화)가 놓쳐서는 안 될 관람 포인트 세 가지를 공개했다.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드라마다.
재난 이후 시작되는 진짜 생존을 담은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폐허가 된 서울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황궁 아파트의 입주민과 그들의 생존 욕구가 커질수록 팽팽해지는 긴장감으로 관객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감독 엄태화)가 놓쳐서는 안 될 관람 포인트 세 가지를 공개했다.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대지진으로 폐허가 되어 버린 서울, 유일하게 남은 황궁 아파트로 생존자들이 모여들며 시작되는 이야기를 그린 재난 드라마다.
첫 번째 관람 포인트는 관객들의 흥미를 자극하는 예측불허의 스토리다. 재난 이후 시작되는 진짜 생존을 담은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폐허가 된 서울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황궁 아파트의 입주민과 그들의 생존 욕구가 커질수록 팽팽해지는 긴장감으로 관객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린다.
일상적인 공간인 아파트가 유일한 피난처가 된다는 독창적인 상상력에서 시작된 스토리는 기존 재난 영화와는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뿐만 아니라, '나라면 어떤 선택을 내릴 것인가?' 자문하게 하며 관객들을 영화 속으로 자연스럽게 이끈다.
특히 입주민과 외부인, 입주민과 입주민 간의 갈등이 깊어질수록 밀도를 더하는 드라마는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긴장감을 선사하며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두 번째 관람 포인트는 서로 다른 가치관을 지닌 다채로운 캐릭터들이 선사할 시너지다.
새로운 주민 대표 영탁은 평범한 이웃의 친근함부터 폭발적인 카리스마를 오가는 압도적인 존재감으로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을 것이다.
한편 아파트 안팎에서 마주한 냉혹한 현실에 선택의 갈림길에 서게 되는 민성과 변화하는 주민들 사이에서 자신만의 신념을 지키고자 하는 명화의 변화와 선택은 관객들에게 드라마틱한 감정을 전할 것으로 기대를 높인다.
여기에 황궁 아파트의 부녀회장 금애를 비롯해 외부에서 살아 돌아온 혜원, 비협조적인 주민 도균까지 생존을 위해 서로 다른 선택을 내리는 캐릭터들의 향연은 관객들의 보편적인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것이다.
스크린을 장악하는 이병헌의 빈틈없는 연기를 시작으로 박서준, 박보영, 김선영, 박지후, 김도윤까지 인물과 인물 사이를 오가는 치밀한 감정선을 강렬한 연기 호흡으로 그려낸 배우들의 열연은 놓칠 수 없는 관전 포인트 중 하나다.
마지막 관람 포인트는 재난 상황을 현실감 있게 그려낸 '콘크리트 유토피아' 만의 차별화된 프로덕션이다.
모든 방면에서 리얼리즘을 강조한 제작진은 대지진 이후 서울과 황궁 아파트의 모습을 현실감 있게 담아내며 관객들에게 새로운 영화적 체험을 선사할 것이다.
특히 영화의 주요 공간인 아파트는 실제 아파트 3층 높이의 대규모 세트를 지은 것은 물론 각 캐릭터의 특징이 녹아 있는 세밀한 미술까지 더해져 영화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다.
뿐만 아니라 태양광을 차단해 재난이 휩쓸고 간 서울의 분위기를 사실적으로 그려냈으며, 붉은 조명을 활용해 캐릭터의 감정을 더욱 드라마틱하게 담아냈다.
여기에 익숙한 클래식부터 대중가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활용해 관객들의 듣는 재미까지 충족시킬 예정이다.
'콘크리트 유토피아'는 8월 9일 개봉한다.
사진 = 롯데엔터테인먼트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준호, ♥임윤아와 심야 데이트 포착…"표정관리 못해"
- '배동성 딸' 배수진 "결혼 합니다" 재혼 발표…웨딩 화보 공개
- "이동욱♥장도연 사귀나"…열애설 예견 '성지 영상' 탄생 [엑's 이슈]
- '이동국 딸' 재시·재아, 몰라보게 성장한 모습 "비포 앤 애프터"
- 홍진영, 계곡에서 시원한 의상…건강美 뽐내는 구릿빛 피부
- 박원숙, 子 사망→연락끊긴 손녀 20년만 재회…"못해준 것 다해줘" (같이 삽시다)[종합]
- 최민환, 강남집 25억 차익에...율희 "양육비 200만원" 끌올→비난 쇄도 [종합]
- '유산 3번' 진태현♥박시은 "딸 하늘나라로…고난도 하나님이 허락한 시간" (작은테레비)
- "녹음 유포할 것" 김준수, 여성 BJ에 8억 뜯겼다…소속사는 묵묵부답
- 김나정, "마약 자수" 빛삭 진짜였네…경찰, 불구속 입건 [엑's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