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야? 신박 그 잡채인 ‘콩나물 호텔’!

2023. 8. 1. 17: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주와 뉴트로가 만나 탄생한 이색 숙소!

‘New(새로움)’와 ‘Retro(복고)’의 합성어인 뉴트로 열풍이 여전한 요즘! 전주 지역에 신박한 콘셉트의 숙박 시설이 생겨 화제이다. 과연 어떤 곳일까?

「 콩나물 국밥 아니고 ‘콩나물 호텔’ 」
전주역에서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콩나물 주택’이 이슈다. 믿기지 않게도 원래 낙후된 모텔이었다는 콩나물 주택! 그러나 ‘콩나물’이라는 전주의 지역 특색을 살려 호텔식 스테이 공간으로 탈바꿈된 공간은 많은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콩나물 주택이 더욱 특별한 이유는 레트로 분위기의 다양한 콘셉트 룸들이 존재한다는 것이다. 라떼시절의 추억을 상승시키는 미장원 룸, 고사양 PC와 콘솔 게임기가 있는 오락관 룸, 옛 만화를 볼 수 있는 만화방 룸 등 호텔은 개성만점의 31개 객실로 구성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 콩나물 호텔의 탄생 배경 」
특별한 콘셉트인 콩나물 호텔은 종합 숙박 솔루션 스타트업 ‘더휴식’이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완성한 공간이다. 2019년 설립된 더휴식은 콩나물 주택처럼 낙후된 숙박시설을 매입, 공간 브랜딩을 거친 뒤 색다른 호텔식 스테이를 선보이고 있는 중이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