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드림스타트, 동병하치(冬病夏治) 한방 프로그램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행복한마을한의원(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연계해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동병하치(冬病夏治)'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을 위해 매년 동병하치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시는 행복한마을한의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면역력을 키워 무더운 여름철을 시원하게 나고 겨울에도 잔병치레 없이 건강하게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의왕시 드림스타트는 행복한마을한의원(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과 연계해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동병하치(冬病夏治)’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동병하치(冬病夏治)’란 차가운 기운으로 인해 생기는 겨울 질병을 여름에 미리 치료해 예방한다는 뜻으로, 감기,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아동들의 면역력 관리를 위한 한방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취약계층 아동 3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는 지난달 31일 의왕시청 대회의실에서 협약기관인 행복한마을한의원과 연계해 무료 출장 진료를 진행했다. 2~3회차는 무료 내원 진료와 비염 치료제 및 50% 할인한 처방 한방약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취약계층 아동의 건강을 위해 매년 동병하치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시는 행복한마을한의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이 면역력을 키워 무더운 여름철을 시원하게 나고 겨울에도 잔병치레 없이 건강하게 보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청소년이 바꾸는 의왕' 의왕시,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참가자 모집
- 의왕시 ‘지방물가 안정관리’ 우수기관 선정…특별교부세 1억원 확보
- 의왕시, 백운호수 생태탐방로 개통 및 의일로2 도로 확장공사 착공식 개최
- 의왕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구매비 지역화폐로 지원
- 의왕시 보건소, 치과진료실·한방진료실 운영 10일 재개
- 이재명 첫 선고부터 '징역형'…사법리스크 현실화에 대권가도 '위태'
- [현장] "이재명 대통령" 외치다 쥐 죽은 듯…당선무효형에 자기들끼리 실랑이
- '중폭' 개각할까…윤 대통령과 한 총리는 논의 중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장유빈 제네시스 대상 “세계적인 선수로 다시 인사 드리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