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비건 인플루언서, 7년간 '이런 과일'만 먹다가 사망… 직접 사인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러시아의 유명 인플루언서가 극단적인 비건 생식 다이어트로 인해 지난 21일 사망했다.
지난 31일(현지시간) 뉴욕 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러시아 출신 인플루언서 잔나 삼소노바(Zhanna Samsonova)는 채식주의자로 수년간 생식 다이어트를 개인 SNS에 홍보했다.
삼소노바는 주변의 만류에도 오랜 기간 동안 비건 생식 다이어트를 실천해 자신의 틱톡 계정 누적 시청자 수를 6800만 명 기록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31일(현지시간) 뉴욕 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러시아 출신 인플루언서 잔나 삼소노바(Zhanna Samsonova)는 채식주의자로 수년간 생식 다이어트를 개인 SNS에 홍보했다. 삼소노바의 친인척은 "그는 7년 동안 잭프루트와 두리안 같은 음식을 생으로 먹었다"며 "이런 식습관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는 안 봐도 뻔했다"고 말했다.
삼소노바는 주변의 만류에도 오랜 기간 동안 비건 생식 다이어트를 실천해 자신의 틱톡 계정 누적 시청자 수를 6800만 명 기록하기도 했다. 그는 자신의 식습관이 자신을 더 젊고, 건강하게 유지해주며 이전의 식단으로 돌아가지 않을 것이라 밝힌 바 있다. 하지만 그는 사망 몇 달 전부터 피로감에 시달리고, 다리가 붓고 진물이 나오는 등의 증상을 겪었다. 그의 친구는 외신 인터뷰를 통해 "말레이시아에서 잔나를 만났을 때 그의 몸 상태에 충격 받았다"며 "주변 사람들이 치료를 받자고 설득해도 계속 거부했다"고 말했다.
아직 삼소노바의 정확한 사망 원인은 안 밝혀졌지만, 영양실조와 면역력 저하로 인한 균 감염으로 추정되고 있다.
비건 생식 다이어트는 채식 종류 중 하나로, 익지 않은 생과일을 먹는 등 생식을 실천하는 것이다. 이런 식단을 실천하는 것은 체중 감소, 심장 건강 향상, 당뇨병 위험 감소 등의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다. 하지만 자칫하면 부작용에도 시달릴 수 있다. 칼슘과 비타민D가 부족해 관절이 약해질 수 있다. 그리고 비타민 B12 결핍으로 인해 빈혈과 신경계 손상을 겪을 수 있다. 실제로 영양학회지 연구에 따르면 비건 생식 다이어트를 실천하는 사람들은 비타민 B12 하루 권장량인 2.4mcg를 섭취하지 못한다. 이런 식습관은 오히려 심장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다.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 몸에서 고환 아닌 '자궁' 발견, 경악… 中 부부 사연 들여다 보니?
- 실손보험금 쏠림 현상 심각… 상위 4%가 보험금 65% 챙겼다
- 난임치료 지원 확대… 첫째 출산 했어도 난임 시술 보험적용
- 운동 ‘이렇게’ 하면… 건강 얻어도 머리카락 잃는다
- 벌써 방어 횟집에 줄이… '이것'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
- 수능 끝나고 ‘이 증상’ 겪는다면, 꼭 쉬어가라는 신호
- “부기 빼주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욕실서 스타들이 하는 ‘관리법’, 뭘까?
- 혈당 안 잡히는 이유 도대체 뭔지 모르겠을 때… 아침 '이 습관' 점검해 보세요
- AZ 임핀지, 보험 급여 청신호… 담도암·간암 급여 첫 관문 통과
- ‘K보톡스’ 인기라는데… 휴젤·대웅제약·메디톡스 ‘톡신 3사’ 판매 실적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