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가입 이벤트 진행
정길준 2023. 8. 1. 16:43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잠자는 퇴직연금의 수익률을 깨워주세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수익률 제고로 노후소득재원을 확충하기 위해 도입된 제도다. 가입자가 별도로 지시하지 않으면 사전에 선택한 방법으로 퇴직연금을 운용하는 제도다.
디폴트옵션 제도를 먼저 도입한 미국과 호주 등 국가의 가입자들은 퇴직연금을 운용해 연평균 6~8% 수준의 수익률을 달성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은행은 10월 31일까지 디폴트옵션 투자 상품(고위험·중위험·저위험)을 최초 등록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추첨으로 '갤럭시Z 폴드4' '애플워치SE' '신세계 상품권' '스타벅스 교환권' 등 경품을 총 3306명에게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장기적·안정적으로 수익 성과를 낼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한 디폴트옵션으로 앞으로도 많은 고객이 선택하는 대표 퇴직연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관리하겠다"고 말했다.
정길준 기자 kjkj@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일간스포츠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배동성 딸’ 배수진, 동거 끝 재혼…“내년에 결혼합니다”
- 윰댕 “대도서관과 이혼, 헤어지기까지 힘든 시기 있었지만…” [전문]
- 권은비, 덱스와 핑크빛 교류? “최근에 DM 주고받아”(강심장리그)
- “거짓이면 50억 원 주겠다”…조병규 학폭 폭로자, 마지막 공개검증 제안
- 주호민‧오은영 논란..‘교권 침해’ 방송가까지 ‘비상’
- 안성훈, 상금 5억으로 마련한 집 최초 공개, 팬들 위한 테라스까지
- [TVis] ‘회장님네’ 김수미, 전 부인 윤여정 언급하는 조영남에 “언니 얘기하지마”
- ‘이럴 수가!’ 이강인이 빠졌다… PSG 베스트11, LEE 대신 프랑스 국대 윙어
- 토트넘, 케인 이적 '요구조건' 공개됐다…고위급 첫 회담은 ‘결렬’
- [IS 이슈] 문 닫힌 트레이드, 절박한 LG만 승부수 던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