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항공전문학교, 올 상반기 항공사 취업 17명·8월 5명 항공사 취업 확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광역시 부평구 백운역 인근에 위치한 국토교통부 항공훈련 인가기관 인하항공전문학교(이하 인하항공)는 최근 에어로케이 항공사에 5명이 취업 확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에어로케이 항공사에 취업한 5명은 지난 4월24일부터 6월29일까지 진행된 인하항공 A320F기종교육 이수자들로, 수료 후 한달 만에 달성된 항공사 취업성공 실적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경제TV 박준식 기자]
인천광역시 부평구 백운역 인근에 위치한 국토교통부 항공훈련 인가기관 인하항공전문학교(이하 인하항공)는 최근 에어로케이 항공사에 5명이 취업 확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올해 티웨이항공 15명, 에어부산 1명, 제주항공 1명 등 총 17명이 항공사에 취업하며 국내 최다 항공사 취업실적이라고 학교 측은 전했다. 이번 에어로케이 항공사에 취업한 5명은 지난 4월24일부터 6월29일까지 진행된 인하항공 A320F기종교육 이수자들로, 수료 후 한달 만에 달성된 항공사 취업성공 실적이다.
학교 관계자는 “인하항공 기종교육에서 진행하는 이론교육은 대형 항공사 전문 훈련교관 출신으로 구성된 교수진이 인하항공 기종교육원에서 지도한다”며 “정비 훈련 시뮬레이션 교육(MTD)과 항공기 현장 실무교육(Field Trip)은 인천공항 아시아나항공 정비고와 계류장에서 아시아나항공 현직 전문 교관에 의해 훈련받는 현장형 맞춤교육”이라고 설명했다.
에어로케이 항공사에 취업이 확정된 인하항공 졸업생 출신 한 수료생은 “A320F기종교육을 수료하자마자 항공사에 취업하게 돼 매우 기쁘다. 지도해주신 교수님들께 부끄럽지 않은 항공정비사로 성장하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인하항공은 현재 항공정비사 면허과정과 항공부사관 학위과정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내신과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면접전형으로 선발하고 있다. 학위과정과 기종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하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준식기자 parkjs@wowtv.co.kr
Copyright © 한국경제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