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 온라인 수출 3대장은?...‘트레이딩카드, 시계, 자동차 부품’

문지민 매경이코노미 기자(moon.jimin@mk.co.kr) 2023. 8. 1. 10: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분기 한국 역직구 트렌드 공개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가 올해 2분기 한국 판매자 매출을 분석해 온라인 수출 성장률을 공개한 결과 트레이딩카드, 명품 시계, 자동차 매출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베이 제공)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가 올해 2분기 한국 판매자 매출을 분석해 온라인 수출 성장률을 공개했다. 그 결과 트레이딩카드, 명품 시계, 자동차 매출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올 2분기 이베이 한국 판매자 매출에서 가장 큰 성장폭을 기록한 카테고리는 ‘트레이딩카드’다. 트레이딩카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40% 증가했다. 희소성 높은 포켓몬 카드가 투자 수단으로 조명받아 관심이 많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가장 비싸게 거래된 카드는 ‘포켓몬 부스터 박스’로 약 1160만원대에 거래됐다.

시계와 액세서리 매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6% 증가했다. 이 가운데 손목시계 카테고리 매출은 77% 늘었는데, 판매가 기준 상위 100개 중 90개를 ‘롤렉스’가 차지하며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특히 ‘1977 빈티지 40㎜ 롤렉스 GMT 마스터 MARK ll 블랙 다이얼 Ref.1675 스테인레스 스틸’은 약 1300만원대에 판매됐다.

자동차 수출이 늘어나며 부품도 활발히 거래됐다. 자동차 부품·액세서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1% 늘었다. 고급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매출은 152%, 변속기·주행 기계는 116% 증가했다. 브레이크와 스틸링·서스펜션도 각각 100%, 91% 늘었다.

이베이는 한국 판매자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이베이 온라인 캠퍼스’를 통해 해외 판매에 대한 기초부터 심화 과정까지 무료 강의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스마트폰만으로도 판매할 상품을 게시할 수 있는 시스템도 구축했다. 이달 초부터는 이베이 해외 판매 사이트에서 셀링 가이드도 제공한다. 유창모 이베이 팀장은 “경기 침체에 역직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에서 온라인 수출 역군 양성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매경이코노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