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방향성 수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K이노엔이 2022년 ESG 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및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HK이노엔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분야의 성과에 대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이드라인(GRI, Global Reporting Initiative)'과 '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SASB, 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등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성됐으며, 독립된 검증 기관으로부터 제3자 검증을 받아 신뢰성을 높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K이노엔이 2022년 ESG 경영 전략과 주요 활동 및 성과를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HK이노엔의 ‘2022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각 분야의 성과에 대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가이드라인(GRI, Global Reporting Initiative)’과 ‘지속가능성회계기준위원회(SASB, Sustainability Accounting Standards Board)’ 등 국제 표준 가이드라인에 따라 작성됐으며, 독립된 검증 기관으로부터 제3자 검증을 받아 신뢰성을 높였다.
특히 올해부터는 '이중 중요성(Double Materiality)' 평가를 도입하여 기업 재무 상태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환경은 물론, 기업 경영활동이 사회 및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모두 고려했다.
HK이노엔은 ▲환경을 고려한 비즈니스 운영(Climate Action) ▲구성원의 성장을 고려한 성장(Collective Growth) ▲지역사회를 위한 임팩트 창출(Community Impact) ▲컴플라이언스 기반 리스크 관리 강화(Compliance Management) 등 ESG 전략 방향인 ‘4C’에 맞춰 10대 중점 영역을 설정했다. 작년 대비 2가지의 중점영역을 추가해 보다 면밀하고 구체적인 ESG 이슈 관리 및 성과 공개가 가능해졌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당사는 ESG평가기관인 서스틴베스트가 발표한 올 상반기 ESG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A’를 획득하며 업계에서 선도적인 ESG 성과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ESG경영을 더욱 강화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쥴리 스펠링은 아나' 진혜원, 반성하는 모습 없으면 실형 선고 가능성" [법조계에 물어보니 198]
- "장애친구 옷 벗기고 구타, 소변도 먹여…" 막나간 여중생들
- "비리 없어 고맙다"는 문재인에 與 '분노', 野 '외면'…왜?
- 허벅지 서로 내려쳤나…차에서 발견된 30대男 둘, 무슨 일
- 이제 누가 주호민의 아들을 돌볼 것인가
- "이재명은 내가 잡는다"…누가 '저격수' 해냈나
- 한동훈 "이재명, 판사 겁박…최악의 양형 사유"
- 트럼프 1기 참모가 한국에 건넨 '힌트'
- 클리셰 뒤집고, 비주류 강조…서바이벌 예능들도 ‘생존 경쟁’ [D:방송 뷰]
- ‘골반 통증’ 김도영, 천만다행 “호주전 출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