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엑스플라 “비피엠지와 웹3 게임 콘텐츠 확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의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웹3 기술 기업 비피엠지와 손을 잡았다.
폴 킴 엑스플라 팀 리더는 "엑스플라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 파트너들과 콘텐츠 파트너들이 합류한 메이저 메인 넷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며 "비피엠지 등 웹3 서비스 기업들과 연계해 다채로운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고 웹3 콘텐츠 영역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의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가 웹3 기술 기업 비피엠지와 손을 잡았다.
컴투스홀딩스는 “엑스플라가 비피엠지와 콘텐츠 및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비피엠지는 토크노믹스 설계, 블록체인 기술 지원, 디파이 운영, 커뮤니티와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웹3 기술 기업이다. 자체적으로 구축한 웹3 게임 플랫폼을 통해 현재 ‘시드이터널’, ‘자이언트앤’, ‘좀비노이드’ 7개의 게임 등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라펠즈 유니버스’ ‘프리프 유니버스’ 등 신작 게임과 NFT(대체불가토큰) 등의 서비스를 계획 중이다.
엑스플라는 비피엠지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원활한 웹3 서비스 기술을 교류한다. 크로스 플랫폼 기술을 적용해 엑스플라 생태계에 비피엠지의 게임 콘텐츠를 선보이고 블록체인 사업과 운영에 있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컴투스 홀딩스 관계자는 “비피엠지는 다양한 게임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 회사로, 기술 교류 측면으로 게임 생태계를 활발하게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평가했다.
폴 킴 엑스플라 팀 리더는 “엑스플라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 파트너들과 콘텐츠 파트너들이 합류한 메이저 메인 넷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며 “비피엠지 등 웹3 서비스 기업들과 연계해 다채로운 게임 콘텐츠를 제공하고 웹3 콘텐츠 영역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비피엠지 차지훈 대표는 “엑스플라 이용자들에게 젬허브 게임의 즐거움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비피엠지의 웹3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 접근성을 높이는 등 엑스플라 생태계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엑스플라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올해 컴투스에서 서비스하는 ‘낚시의 신: 크루’ ‘미니게임천국’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등을 온보딩했다.
김지윤기자 merr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철근 누락’ LH 아파트 명단 공개…5곳 이미 입주 마쳐
- “아이 데리고 마트 갔다가 눈물 흘렸습니다” [아살세]
- “너무 시원하다곰”…美 가정집 수영장서 포착된 곰
- 본인 과목 들은 딸 A+ 준 연대 교수…답안지는 폐기
- 혼자 넘어진 할머니 부축했다가…“당신 차 때문” [영상]
- “주호민 아들, 서울 OO초 전학” 소문에…맘카페 떠들썩
- “조폭 가입에 필수”…청소년에도 문신 새겨 25억 벌었다
- 美 피닉스 한달 내내 43도 펄펄… 사막 선인장도 말라 죽었다
- 서로 둔기로 쳤나…‘허벅지 괴사, 사망’ 두 남자 미스터리
- 文 “단 한 건도 금품 부정비리 없었던 청와대, 고마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