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 내달 7일부터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시흥시가 8월 7일부터 '2023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은 어린이 식습관 개선과 건강증진, 국내산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사업을 통해 미취학 가정보육 어린이에게 국내산 제철 과일을 꾸러미 형태로 제공한다.
사업 대상자는 시흥시에 거주하며, 신청일 기준(8~9월)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 급여 수급자인 미취학 가정보육 어린이가 해당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시흥시가 8월 7일부터 ‘2023년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31일 밝혔다.
가정보육 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은 어린이 식습관 개선과 건강증진, 국내산 농산물 소비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사업을 통해 미취학 가정보육 어린이에게 국내산 제철 과일을 꾸러미 형태로 제공한다.
사업 대상자는 시흥시에 거주하며, 신청일 기준(8~9월)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 급여 수급자인 미취학 가정보육 어린이가 해당된다. 유치원ㆍ어린이집 등의 기관에 다니는 어린이는 해당 기관을 통해 과일을 제공받고 있어 사업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8월 7일부터 9월 27일까지다. 사업 신청은 경기민원24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온라인 신청이 어려우면 아동의 주민등록상 거주지에 해당하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신청하면 된다.
시흥시는 사업 자격 검증이 된 신청자를 선정하고, 선정된 사업 대상자는 10월 말부터 12월까지 아동 1인당 6만 원 상당의 과일 및 과채류를 2회에 걸쳐 지원받게 된다.
시 관계자는 “해당 사업을 통해 올바른 먹거리를 공급해 시민들의 식습관 개선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국내 과수농가의 안정적 판로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시흥시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호민 부부, 주말 밤낮없이 교사 들들볶아…후임교사도 녹취"
- 여의도 발칵 뒤집은 '이재명 10월 퇴진설'…친명계 "소설"
- 세수 부족한데 기름값은 오르고…유류세 딜레마 빠진 정부
- '여명 비례 투표'…민주 혁신위도 '노인 폄하 퍼레이드' 동참?
- 한동훈 "이화영 안되니 김성태 타깃?…野사법 방해, 범죄 영역에 가까워"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박정훈 "이재명, 지금이라도 김문기 유족에 사과해야"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