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운정·남양주별내 등 철근누락 LH 단지 공개…5곳은 이미 입주마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는 공사 과정에서 철근을 누락한 LH 아파트 명단을 31일 공개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관련 브리핑을 열고 철근 누락 LH 아파트 명단과 시공사, 감리 담당사 등을 공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공사 과정에서 철근을 누락한 LH 아파트 명단을 31일 공개했다.
원희룡 국토부 장관은 3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관련 브리핑을 열고 철근 누락 LH 아파트 명단과 시공사, 감리 담당사 등을 공개했다.
15개 단지 중 준공 단지는 9곳, 공사 중인 단지는 6곳으로 나타났다. 준공 단지 가운데 ▲파주운정 A34 ▲남양주별내 A25 ▲음성금석 A2 ▲공주월송 A4 ▲아산탕성 2-A14 등 5개 단지는 이미 입주를 완료한 단지다.
충남도청이전신도시 RH11, 수서역세권 A3, 수원당수 A3 등 3곳은 현재 입주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누락 원인으로는 단순 누락부터 도면표현 누락, 구조계산 누락, 착공도서 누락, 다른층 도면으로 배근 등이 지목됐다.
브리핑에 참석한 이한준 LH 사장은 "국민 알권리 차원에서 15개소를 모두 공개했다"며 "다만 발표하지 말아달라는 곳도 있어서 (명단 공개) 부분에 대해서 상당히 곤욕스러운 부분인데, 나중에 철근 누락 단지가 나타날 경우 오히려 정부가 은폐하지 않았나, 축소하지 않았나, 그런 지적이 있을 것 같아 아주 경미한 것까지 남김없이 전부 발표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보강공사를 끝내고 입주민분들께서 부족하다고 생각해 안전점검을 요구한다면 제3자가 믿을 수 있는 기관에 맡겨 안전진단을 통해 입주민들이 안심하고 사실 수 있을 때까지 무한 책임을 가지고 보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제가) LH에 있는 동안에는 한시도 빠짐없이 전관예우를 비롯해 LH의 과거 잘못된 관행이나 관습 등을 하나도 남김없이 일소해 나가겠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LH의 부실시공이라는 오명이 다시는 나오지 않도록 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호민 부부, 주말 밤낮없이 교사 들들볶아…후임교사도 녹취"
- 교만 어투에 발등 찍힌 홍준표
- [속보] 검찰, '50억 클럽' 박영수 전 특검 구속영장 재청구
- 여의도 발칵 뒤집은 '이재명 10월 퇴진설'…친명계 "소설"
- 동료장병 70명 알몸 찍었다…목욕시간 노린 그 놈
- 이재명, 이번에는 못 피했다…확정시 대선출마 불가
- 국민의힘 "죄지은 자가 벌 받는 것은 진리…이재명, 국민 앞에 진심으로 사죄해야"
- 나경원 "이재명, 트럼프와는 죄질 다르다…부활은 헛꿈" 일침
- 서양의 풍자·동양의 서정… '아노라'와 '연소일기'가 그린 현대 사회의 균열 [D:영화 뷰]
- ‘오! 대반전’ 홍명보호 원톱, 조규성·주민규 아닌 오세훈…공중볼 경합 승률 100%